2025학년도 1학기 신임교수 공동체 화이부동 선정 결과 안내
- 작성자이현진
- 작성일자
- 조회1,120
신임교수 공동체 ‘화이부동(和而不同)’ 선정 결과
제73회 신임교수 6모둠 29명 선정
수업 성찰 자가진단 전원 수행으로 수업역량 강화 기대
교육혁신본부(정은경 본부장)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신임교수 교수역량 강화를 위해 화이부동(和而不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 화이부동 프로그램에 6모둠 29명이 신청하였으며, 신청한 모둠 모두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화이부동 참여자는 의대계열 신임교수를 제외한 32명 중 29명이 화이부동에 참여하여 91%의 참여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73회 신임교수의 화이부동 운영기간은 4월 7일(월)부터 7월 4일(금)까지입니다. 운영 기간 동안 참여자들은 총 3번 이상의 모둠활동을 하며, 최종 결과보고서를 제출하고 학기말 최종 간담회를 통해 모둠 운영 성과를 공유합니다. 또한 각 모둠에서 선택한 주제 ‘수업 성찰 자가진단’을 전원 수행하게 됩니다.
신임교수 공동체는 교수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대학 전체의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공동체의 활성화는 동료 교수들과 함께 효과적으로 수업연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장기적으로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신임교수들이 서로 협력하고 정서적으로 상호 지지하는 문화를 형성하는데 화이부동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 화이부동 참여자는 첨부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trl+F 모둠명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