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글쓰기 상담실
운영 목적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간의 기초 능력 신장의 핵심 요인인 ‘의사소통: 글쓰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글쓰기 상담을 통해 의사소통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수요자 맞춤형 글쓰기 상담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비판적 사고력, 합리적 의사소통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상담 대상 : 본교 재학중인 대학생
상담내용
① 전공, 교양 교과목 관련 A4 5매 이내 학술 보고서
② 내용 구성, 주제와 내용의 적합성, 표현의 정확성
③ 논증문, 문화비평문, 서평, 보고서, 에세이, 연구제안서. 자기소개서, 자아성찰에세이 등
상담 원칙
① 1:1피드백으로 학생 맞춤형 피드백 제공
② 의뢰글을 직접 작성 또는 수정하지 않음
③ 1회 피드백이 완료된 글은 재상담 하지 않음
④ 학기당 1인 최대 2회 신청 가능
⑤ 타인의 글을 대리 신청 금지
상담 신청 방법 및 절차
교육혁신본부 누리집 접속 → 포털 아이디 로그인
▼
메인화면 상단의 '학생지원' ➝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 클릭
▼
온라인 글쓰기 상담 신청 탭 클릭
▼
신청하기 탭 클릭(글쓰기 상담 신청하기) ※1건의 의뢰글 첨부
▼
상담 배정
▼
온라인 글쓰기 상담 실시
※주말및공휴일,중간·기말고사기간제외※배정일포함2일이내완료
▼
상담 완료 후 의뢰자의 상담 만족도 조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