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글쓰기 상담실>열한 번째 성과발표회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743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 열한 번째 성과발표회 성료<?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2학기 동안 24명 참여, 6백19건
상담 제공
상담 도우미 간 활동 성과 및 개선 사항 공유, 우수 상담 도우미 7명 시상
“학부생과 대학원생 도우미 간의 협업 통해 글쓰기 실력 향상”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번 학기로 열한 번째 매듭을 짓는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 성과발표회를 지난 30일(화)에 진리관 701호 e강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평가회에는 11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
도우미 24명이 참석했습니다. 11기 상담 도우미로는 학부생 17명, 대학원생 7명
등 총 24명이 참여하여 이번 학기 동안 총 6백19편의 글에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운영 보고 , 글쓰기 상담 도우미의 활동 소감 공유, 인증서 수여 및 우수 상담
도우미 시상 순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글쓰기 상담 도우미의 활동 소감 발표를 통해 도우미 활동을 통한 성과를 확인하고 공유했습니다. 학부생 상담 도우미 안은진 씨(자연과학대학 생물학과 4)는 “처음 피드백을 할 때 피드백 방향과 방법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런데
피드백을 하면 할수록 어떻게 하면 피드백 내용을 잘 설명할까 고민하게 되었다. 글쓰기 상담 도우미라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뿌듯했고 성취감을 갖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학부생 상담 도우미 이세영 씨(수의과대학 수의학과 4)는 “한 학기 동안 의뢰자의 글을 피드백하면서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었다. 사실 전공 특성상 학술 보고서 쓰는 경우가 적었는데 글쓰기 피드백을 하면서
글쓰기의 방향에 대해 깨달았다. 스스로 글쓰기 방법이나 오류 등을 점검하면서 많은 도움을 얻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아울러 대학원생 상담 도우미 이가영 씨(일반대학원 국어국문학과)는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은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협업을 통해 피드백을 한다. 두 사람의 소통이 상담의 질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학기 학부생 상담 도우미와 협업하는 과정에서 소통이 활발했다. 그러다보니
상담의 질도 높았고, 상담 후 개인적 성취감도 높았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또 성과발표회에서는 학부생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6명과 대학원생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1명을 선정했습니다.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는 글쓰기 상담 도우미
동료 평가 점수([학부생 평가 항목]: 상담 적시성, 상담 효용성, 표현의 정확성 /
[대학원생 평가 항목]: 상담 적시성, 1차
상담 총평 제공, 상담 효용성)와 의뢰자 만족도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했습니다.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명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다음 학기에도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이 상담 의뢰자에게는 피드백 기회를, 상담 도우미에게는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의뢰자와 상담 도우미의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1기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명단
연번
구분
이름
소속
대학
학과(부)
학년
1
학부생
권경민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4
2
학부생
이세영
수의과대학
수의학과
4
3
학부생
이주현
직할학부
생명과학기술학부
4
4
학부생
전주성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3
5
학부생
조미혜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4
6
학부생
홍소람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3
7
대학원생
이가영
일반대학원
국어국문학과
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