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강의를 위한 저작권 바로 알기' 교수법 워크숍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685
‘공개 강의를 위한 저작권 바로 알기’ 교수법 워크숍<?xml:namespace prefix = "o" />
마음으로 느끼는, 궁금했던 저작권 이야기를 듣고, 묻다.
김정완 교수 초청, 3월 26일(목) 13시 30분, 진리관 701호 e강의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수업자료 제작을 고민하는 교수자의 저작권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공개 강의를 위한 저작권 바로 알기’를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번 워크숍은 법학전문대학원 김정완 교수를 초청하여 3월 26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진리관 701호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여수캠퍼스는 산학연구관 3층 화상강의실에서 화상연결로 동시에 진행합니다.
원래 상법을 전공하였던 김정완 교수는 지식재산권법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재직 중이며, 사법시험 및 변리사시험 출제 및 채점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최근에는 지식재산권법(2013, 공저), 저작권법 개설(2014년) 등의 저서가 있습니다. 주요논문으로는 “국제협약에 의한 소프트웨어저작권 보호범위의 정의”, “특허권의 효력”, “생명공학의 지적재산권 보호-저작물성을 중심으로”, “저작권법상 인용의 요건”, “저작권법상 온라인서비스제공자의 책임제한”, “공연예술 보호에 관한 저작권법상의 고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 김정완 교수는 수업시간에 학생을 대상으로 사용하는 온라인상에 공표된 이미지나 동영상자료의 이용, 교재, 논문 기타 콘텐츠 제작에 사용하는 이미지나 동영상자료의 이용, 그리고 연구실이나 도서관 등 개인적 이용목적의 공개된 자료의 이용 등이 정보(또는 콘텐츠)보유자와 어떠한 충돌을 야기하는지, 어떤 경우에 정당한 이용에 해당되어 면책행위가 되는지를 저작권과 관련하여 그 해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자신의 연구 및 교육목적을 위해 다양한 자료를 사용하실 많은 대학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여를 원하는 교수님은 전화(2339) 또는 메일(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주제 : ‘공개 강의를 위한 저작권 바로 알기’
■ 강사 : 김정완 교수(법학전문대학원)
■ 일시 : 2015년 3월 26일(목) 오후 1시 30분 ~ 오후 3시 30분
■ 장소 : 진리관 701호 e강의실
■ 대상 :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원
■ 참여 신청 및 문의 :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 062)530-2339/e-mail: hyun@jnu.ac.kr(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해 행사 시작 하루 전까지 사전 신청을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