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공동체:'더나가'] 사전 간담회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492
<교수 공동체: ‘더나가’> 사전 간담회 성료<?xml:namespace prefix = "o" />
지정 24모둠 교수 28명 참석, 모둠 운영 계획 공유
다채로운 교수법 및 교과목 개발과 신임교수 참여 돋보여
교수학습지원센터가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과 교육과정 개선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더 나은 가르침을 위한 교수 공동체: ‘더나가’>프로그램이 지난 23일(월)에 사전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더나가’ 참여 모둠의 운영 계획 공유를 목적으로 한 이번 간담회에는 24모둠 28명의 교수가 참석하여 모둠의 목표와 운영 계획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이번 학기 ‘더나가’ 지정주제에서는 수업 유형별 교수법 개발 6모둠, 전공 교과목 개발 5모둠, 학문 분야별 교수법 개발 3모둠, 학제 간 교과목 개발 6모둠,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교수법 개발 1모둠, 티칭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교수법 개발 3모둠입니다. 간담회에서 참여자들은 ‘더나가’ 모임의 지속적인 참여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지난 학기에 이어 신청한 모둠의 한 단계 향상된 교수법과 교과목 개발과 관련된 고민을 엿 볼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또한 여러번 참여한 교수들로부터 운영에 관한 건의사항을 듣고 운영진과의 논의를 통해 ‘더나가’ 운영의 내실화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간담회를 주재한 하영동 센터장(교수학습지원센터)은 “사전 간담회를 통해 교수님들의 교수법 연구에 관한 열정과 의지를 엿 볼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신임교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인다“며 소감을 이야기 했습니다. 한편, 이번 학기 ‘더나가’에는 35모둠 176명의 교수가 참여하며, 이 중 25모둠 135명의 교수가 지정주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임교수의 참여가 돋보이는데, 총 176명 중 47명의 신임교수(48회~53회)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참여 모둠은 4월 26일(일)까지 2회 이상의 모임을 수행하고 모임보고서를 제출해야하며, 지정주제 참여 모둠은 4월 29일(수) 2시에 개최하는 중간 간담회에서 모임 현황을 보고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