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자의 역할: '학습촉매' 그리고 '피드백'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668
<?xml:namespace prefix = "o" />
<교수자의 역할: ’학습촉매‘ 그리고 ’피드백‘> 교수법 워크숍
자기주도적인 학습자로 코칭, 피드백으로 학생과 소통
홍덕기 교수 초청, 4월 17일(금) 14시 진리관 701호, 여수 화상연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수업하시고자 하시는 교수님들의 고민해소를 위해 <교수자의 역할: ’학습촉매‘ 그리고 ’피드백‘>을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번 워크숍은 경영대학 경제학부 홍덕기 교수를 초청하여 4월 17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리관 701호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여수캠퍼스는 산학연구관 3층 화상강의실에서 화상연결로 동시에 진행합니다.
홍덕기 교수는 전남대학교에서 경제학박사를 취득한 후 현재 경제학부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홍덕기 교수는 수동적인 학생을 능동적으로 바꾸는 수업을 연구 하면서 교수법 관련된 책과 논문을 읽고 학생주도 발표와 토론 수업을 위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또한, 홍덕기 교수는 보고서 글쓰기 지도와 피드백을 수강생 전원에게 친절하게 해주는 교수님으로도 유명합니다. 실제로 지난 2014년 2학기 핵심교양 보고서 공모전에서 홍덕기 교수가 지도한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홍덕기 교수는 핵심교양 워크숍에서 3차례(2011-2, 2012-1, 2012-2) 우수 과목으로 선정되기도 하였고, 2009년 교육우수교수를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 홍덕기 교수는 학습촉매로서의 교수의 역할과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피드백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홍덕기 교수는 최근 학생역량으로 요구되어지는 창의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다양한 학생들이 각양각색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코칭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학습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자기주도적인 학습자로 이끌어내는 학습촉매의 역할이 궁금하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참여를 원하는 교수님은 전화(2339) 또는 메일(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주제 : 교수자의 역할: ‘학습촉매’ 그리고 ‘피드백’
■ 강사 : 홍덕기 교수(경영대학 경제학부)
■ 일시 : 2015년 4월 17일(금) 14:00~16:00
■ 장소 : 진리관 701호 e강의실
■ 대상 :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원
■ 참여 신청 및 문의 :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 062)530-2339/e-mail: hyun@jnu.ac.kr(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관심 있으신 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