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화 교수 초청 '교수다'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576
김강화 교수 초청 ‘교수다’ 개최<?xml:namespace prefix = "o" />
‘대학생 교육: 소통과 배려’ 고민 나누기
진행 김선미 교수, 6월 3일(수), 여수캠퍼스와 화상연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 간 의사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스물네 번째 <교수 대담 프로그램: ‘교수다’(교수들의 수다)>를 개최합니다. 이번 ‘교수다’는 정년을 2년 앞둔 김강화 교수를 초대하여 ‘대학생 교육: 소통과 배려’ 고민 나누기를 주제로 6월 3일(수) 12시에 진리관 7층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또한 실시간 원격 화상 시스템을 통해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합니다.
초대 손님은 김강화 교수(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과학부)이며, 김선미 교수(치의학전문대학원 소아치과)가 진행합니다. 김강화 교수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미국 국립보건연구소 생화학 연구실 및 세포신호전달 연구실에서 4년간 연구한 바 있습니다. 김강화 교수는 전남대학교 식품영양과학부에서 35년 동안 교수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강화 교수는 2004년을 포함하여 3회 생활과학대학 우수교육교수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9년에는 전남대학교 최우수교육교수를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교수다’에서는 김강화 교수가 해당 과목의 운영, 학생들과의 소통 및 수강생들에 대한 배려 등 대학생 교육과 관련된 전반적인 고민을 참여 교수들과 함께 풀어가고자 합니다. 김강화 교수는 기초교육원에서 개최하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할 정도로 최신 기기를 활용한 교수법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김강화 교수의 수업을 들은 학생들은 “아빠 같은 교수님”, “어려운 내용도 쉽게 잘 가르쳐주시는 교수님”으로 김강화 교수를 지칭하고 있습니다. 평소 학생 교육에 대한 고민이 있으셨다면 ‘교수다’에 오셔서 김강화 교수와 함께 나누시길 바랍니다.
‘교수다’는 초대손님 소개, 사회자와 초대 손님의 대담, 청중과 초대손님 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달 특정한 날 점심시간(12시~13시)에 개최되며,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점심 식사(샌드위치 또는 김밥)가 제공되며, 식사를 하면서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다’ 개최를 통해 대학 내 자유로운 토론 문화가 확산되고, 교육에 대한 교수진의 관심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교수님은 메일(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 또는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남대학교 학생을 이해하고 학생 지도에 관심이 많으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합니다.
■ 주제: ‘대학생 교육: 소통과 배려’ 고민 나누기
■ 초대 손님: 김강화 교수(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과학부)
■ 사회: 김선미 교수(치의학전문대학원 소아치과)
■ 일시: 2015년 6월 3일(수) 12:00~13:00
■ 장소: 진리관 7층 기초교육원 e강의실(광주)/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여수)
■ 대상: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수
■ 참여 신청 및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이현진
☎ 062)530-2339/e-mail: 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관심 있으신 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