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 도우미 25명 선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746
13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 도우미 25명 선발
대학생 18명, 대학원생 7명 선발…8월 중 전문 상담 교육 이수해야
온라인 피드백 기회 제공… 글쓰기 능력 제고 및 교과 운영 활성화 계기
<?xml:namespace prefix = "o" />
기초교육원에서는 학생의 기초능력 증진과 글쓰기 피드백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열린 글쓰기 상담실>을 위해, 25명의 13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 도우미를 선발했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13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 도우미는 8월 중 글쓰기 상담 관련 지식과 기법, 태도를 포함하는 이론 및 실습 등의 전문 교육을 받고, 2015학년도 2학기 동안 온라인을 통해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의뢰하는 다양한 유형의 학술적 글을 상담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13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 도우미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되었으며, 대학생 48명, 대학원생 42명 총 90명의 지원자 가운데 대학생 18명, 대학원생 7명 총 25명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글쓰기 상담 도우미 선발은 1차 서류 전형에서 응모자의 평균 평점, 글쓰기 및 논술중심전공교과 이수 경력, 지원 동기, 글쓰기 상담 도우미 활동 경력 및 글쓰기 능력 등을 심사하였습니다. 2차 면접에서는 3명의 교수가 참여하는 심층 면접을 통해 글쓰기 관련 지식 및 경험, 의사소통능력, 글쓰기 상담 도우미 활동에 대한 열정 등을 평가했습니다.
<열린 글쓰기 상담실>은 2009학년도 2학기에 처음 운영하여 첫 학기에 총 3백4건의 글쓰기 상담을 실시한 이래, 지난 2015-1학기에는 634건의 상담을 실시했습니다. 기초교육원은 <열린 글쓰기 상담실>이 상담 의뢰자에게는 피드백 기회를, 상담 도우미에게는 글쓰기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의뢰자와 상담 도우미의 기초능력을 강화하고, 정규 교과 운영의 활성화에 중요한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3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 도우미 합격자 명단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