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신언서판 공모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467

 

<토론 학습공동체: ‘신언서판(身言書判)’> 공모

  <?xml:namespace prefix = "o" />

 

신언서판보고서 양식 대폭 변경, 910() 24:00까지 신청

다독이지정 도서 2, ‘주제 토론’ 2회 지정 주제로 토론 실시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학생의 합리적 의사소통 능력과 공감적 경청 능력을 배양하고 교양을 갖춘 통섭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토론 학습공동체: ‘신언서판(身言書判)’>(이하 신언서판’) 참여 모둠을 공모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824()부터 910() 24:00까지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http://ctl.jnu.ac.kr)에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신언서판은 이번 학기에도 대폭 변혁을 시도하였습니다. 먼저 운영계획서 및 활동보고서 등 모든 서식을 변경하였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바뀐 서식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주제 토론은 지정 주제 2, 자유 주제 2회를 CEDA 형식 2, 자유 형식 2회 실시하면 됩니다. 지정 주제는 킬러 로봇(전투 로봇) 개발 가속화해야한다 vs 중지해야한다빅데이터 기회인가? vs 허상인가?’ 입니다. 참여자는 주제에 맞는 형식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운영계획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독서 토론인 다독이또한 지정 도서 2, 자유 선정 도서 2권에 대해 주제에 맞는 토론 형식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지정 도서는 페스트(알베르 카뮈, 최윤주 역, 열린책들, 2014)1984(조지 오웰, 정회성 역, 민음사, 2003)이며, 모임은 4회 이상 실시하면 됩니다. 지정 도서는 선정 모둠을 대상으로 알림아리 때 배부하며, 1028()(변경 가능) 북토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신언서판은 운영 기간 내 설문을 2회 실시하며, 매회 모임 후 제출한 활동보고서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운영 종료 후에는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최종 인증 평가를 실시하며, 인증 모둠에 대해 활동에 따른 장학금을 차등 지급합니다. 최종 인증 모둠 및 학생은 자기계발활동기록부에 활동 내용이 기재되고, 최우수 및 우수 모둠에게는 상장이 수여됩니다.

 

 

   공모 결과는 918()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며, 선정된 모둠의 구성원은 알림아리에 참석해야 합니다. 알림아리, 북토크, 설문 조사 참석률은 모둠 평가에 반영됩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이용 안내는 첨부 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력연구개발부 (062)530-2335

 

 

주제 토론

1. ‘킬러 로봇(전투 로봇) 개발 가속화해야한다 vs 중지해야한다

2. ‘빅데이터 기회인가? vs 허상인가?’

 

다독이 지정 도서

1. 페스트알베르 카뮈, 최윤주 역, 열린책들, 2014

2. 1984조지 오웰, 정회성 역, 민음사,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