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민 교수 초청 '교수다'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1,289
김재민 교수 초청 ‘교수다’ 개최
<?xml:namespace prefix = "o" />
교육 · 연구 · 봉사 수행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
진행 허영란 교수, 12월 2일(수), 여수캠퍼스와 화상연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 간 의사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스물일곱 번째 <교수 대담 프로그램: ‘교수다’(교수들의 수다)>를 개최합니다. 이번 ‘교수다’는 김재민 교수(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를 초대하여 ‘교수의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12월 2일(수) 12시에 진리관 7층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또한 실시간 원격 화상 시스템을 통해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합니다.
초대 손님은 김재민 교수이며, 허영란 교수(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과학과)가 진행합니다. 김재민 교수의 전공분야는 우울증으로 2012년부터 보건복지부지정 우울증중개연구센터 연구책임자 역할을 수행 중입니다. 특히 스트레스와 유전자의 상호작용이 우울증 발병에 미치는 영향을 깊게 연구하여, BRIC 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선정되었습니다. 김재민 교수는 활발한 연구활동 뿐만 아니라 전남대학교 교육우수상과 전남의대 의학교육상을 수상하는 등 학생 교육 및 지도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수다’에서는 스트레스가 사람의 정신 및 신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발표자가 스트레스를 극복을 위한 일반적 방법을 제시하고, 참가자 분들과 개인의 특별한 상황에서의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을 상호 토의하고자 합니다.
‘교수다’는 초대손님 소개, 사회자와 초대 손님의 대담, 청중과 초대손님 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달 특정한 날 점심시간(12시~13시)에 개최되며,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점심 식사(샌드위치 또는 김밥)가 제공되며, 식사를 하면서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다’ 개최를 통해 대학 내 자유로운 토론 문화가 확산되고, 교육에 대한 교수진의 관심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교수님은 메일(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 또는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교수의 스트레스 상황을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이 많으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합니다.
■ 주제: 교수의 스트레스 관리
■ 초대 손님: 김재민 교수(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 사회: 허영란 교수(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과학과)
■ 일시: 2015년 12월 2일(수) 12:00~13:00
■ 장소: 진리관 7층 기초교육원 e강의실(광주)/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여수)
■ 대상: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수
■ 참여 신청 및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이현진
☎ 062)530-2339/e-mail: 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관심 있으신 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