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탁 교수 초청 '교수다'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782
허탁 교수 초청 ‘교수다’ 개최
‘대학에서 응급처치 바로 알기’ 주제
9월 7일(수) 12시, 여수캠퍼스와 화상연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 간 의사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교수의 잘 사는 삶을 위해 서른두 번째 <교수 대담 프로그램: ‘교수다’(교수들의 수다)>를 개최합니다. 이번 ‘교수다’는 허탁 교수(의과대학 응급의학과)를 초대하여 ‘대학에서 응급처치 바로 알기’를 주제로 9월 7일(수) 12시에 진리관 7층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또한 실시간 원격 화상 시스템을 통해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합니다.
허탁 교수는 전남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2005년부터 지금까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허탁 교수는 대한응급의학회 정책이사, 광주 응급의료정보센터 소장, 전남대학교병원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전남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 소장, 광주 응급의료지원센터장,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수다’에서는 대학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을 예측 해 보고 응급상황에서 신속한 조치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고 간단하게 실습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우리 주변 학생이나 동료 교수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의 대처방안을 배울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교수다’ 프로그램은 매달 특정한 날 점심시간(12시~13시)에 개최되며,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점심 식사(김밥이나 샌드위치)가 제공되며, 식사를 하면서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다’ 개최를 통해 대학 내 자유로운 토론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교수님은 메일(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 또는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많은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주제: 대학에서 응급처치 바로 알기
■ 초대 손님: 허탁 교수(의과대학 응급의학과)
■ 일시: 2016년 9월 7일(수) 12:00~13:00
■ 장소: 진리관 7층 기초교육원 e강의실(광주)/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여수)
■ 대상: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수
■ 참여 신청 및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이현진
☎ 062)530-2339 / e-mail: hyun@jnu.ac.kr / 아르미 이현진(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개최 하루 전까지 꼭 사전 신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