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꿈터 알림아리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412
<학공 PLUS: 학습꿈터> 알림아리 성료
광주·여수서 총 3회 개최, 47명 참석
변경 내용 안내 및 우수 보고서 사례 제공 통해 실질적인 도움 제공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학 생활 적응력 향상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학습꿈터 알림아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도전의 즐거움’을 주제로 광주 및 여수에서 지난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3차례 개최한 학습꿈터 알림아리에는 전체 참여 인원 80명 가운데 47명이 참석해 58.8%의 참석률을 보였습니다. 이번 학기 학습꿈터에는 40모둠, 80명(광주 33모둠, 66명 여수 7모둠, 14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알림아리는 프로그램의 목적 및 소개, 참여 현황, 운영 일정 및 규칙, 학습보고서 작성 및 제출 방법, 따르미 상담, 인증 및 우수 모둠 선정 기준, 참여 혜택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학기 우수 보고서 소개를 통해 참여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더불어 알림아리 중간에는 깜짝 퀴즈를 통해 변경된 운영 규칙을 학생들과 공유하였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변경된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깔끔하고 빠른 진행 외에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 받았다고 평가를 하였습니다.
알림아리에 참석한 김태균(공과대학 응용화학공학부)씨는 “상세하고 구체적인 설명과 퀴즈로 즐겁게 진행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김현성(공과대학 전자컴퓨터공학부)씨는 “보고서 비교를 통해 학습보고서의 작성의 방향성을 잘 정리해줘서 좋았다.”라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한편, 참여 학생들은 우수 모둠에 대한 더 많은 사례를 요구하였습니다.
이번 알림아리 PPT와 설명 자료는 첨부 파일을 참고하면 됩니다. 또한 알림아리 전체 진행 과정이 담긴 동영상은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 동영상 자료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