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교수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395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교수법’ 워크숍 성료
교수 42명 참여, 프로그램 실습을 통해 실제적 도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교수법’을 주제로 정영복 교수(자연과학대학 수학과)를 초청하여 지난 6월 15일(목)에 교수법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정보전산원 106호에서 진행한 이번 워크숍은 교수 4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에서 정영복 교수는 수학수업의 특성에 맞춘 필기형 스마트 기기를 선보이며 원노트를 사용한 강의를 공개하였습니다. 정영복 교수는 태블릿 PC를 사용하면 편리한 점과 강의시간에 준비해야할 스마트 기기들을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참가자들은 실제 컴퓨터로 실습을 해 볼 수 있어서 이해가 쉬웠다는 평입니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워크숍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만족도는 4.37점/5점(표준편차 .85)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 교수들은 “원노트를 사용해 보고 싶었는데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수업을 위한 장비들을 소개 받아서 좋았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법 워크숍의 주제를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주제나 추천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연락(아르미 이현진, 530-2339, hyun@jnu.ac.kr)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