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현 교수 초청 교수다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408
황석현 교수 초청 교수다 성료
교수 52명 참여, 위기 학생 관리 매뉴얼 습득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동료 교수 간 의사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교수들의 수다(이하·교수다)를 9월 12일(화)에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교수다는 ‘교수가 알면 유용한 위기 학생 개입 매뉴얼’을 주제로 황석현 교수(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를 초대하여 한은미 교수(공과대학 화학공학부)가 1시간 동안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수다는 52명(광주 45명, 여수 7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황석현 교수는 이번 교수다에서 전남대학교 학생들의 정신건강 실태조사 결과와 학생들의 실제 위기 사례를 통해 위기관리에 대한 교수 확인 사항을 안내하였습니다. 특히, 위기관리 개입 절차로 1차 학과와 단과대학에의 역할, 2차 학생생활상담센터와 인권센터에서의 역할, 3차 외부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센터의 역할을 구분하여 설명하여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또한, 학생생활상담센터의 현황과 발전계획에 대한 발표로 학생생활상담센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참여 교수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번 교수다의 내용에 대한 만족도는 4.28/5점으로 나타났으며, 동료 교수 추천 의향은 94.6%가 추천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참여 교수들은 “문제 학생이 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 선택이 유익했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다의 주제를 개발하고 개최함으로써 활발한 의사소통 기회를 통해 대학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추천 교수자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안하게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연구개발부(아르미 이현진, 전화 233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