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서치 알림아리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391
문화 토론: 인문서치(人文緖致) 알림아리 성료
1백12명 참여, 전체 참여 인원 중 70% 참석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로 실질적 도움 받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능정보화시대 인간적 맥락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인문학적 상상력 키움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문화 공동체: 인문서치(人文緖致) 프로그램의 알림아리를 개최하였습니다. 지난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광주 캠퍼스에서 총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 인문서치 알림아리에 참여 학생 1백61명 가운데 1백12명이 참석하여 70%의 참석률을 보였습니다.
알림아리는 인문서치 소개, 운영 규칙, 보고서 게시 및 활동비 정산 방법,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알림아리는 신규 프로그램인 인문서치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한 기존 토론 프로그램과의 차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자리였습니다. 운영진은 직전 학기 토론 프로그램에 이어 인문서치에 참여하는 학생의 운영 규칙에 대한 혼란을 예방하고, 신규 참여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충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자들은 알림아리를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 했습니다. 이날 알림아리에 참석한 오민애 씨(화학공학과)는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평가에 대한 부분을 알 수 있어 좋았다.”는 평을 하였습니다. 정민호 씨(자율전공학부)는 ‘인문서치의 정의와 목표하는 바를 알려주어 모둠의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한편 노해영 씨(사회학과)는 ‘토론 방법에 대한 예시를 설명해 주면 좋았을 것 같다’며 아쉬워했습니다.
이번 알림아리와 관련한 배부 자료와 발표 PPT 자료는 첨부 파일을 참고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