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주도적 활동 중심 교수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335
‘학생 주도적 활동 중심 교수법’ 워크숍 성료
교수 54명 참여, 구체적인 실제 수업 사례 공유로 호평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 주도적 활동 중심 교수법“을 주제로 김연민 교수(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를 초청하여 지난 9월 28일(목)에 교수법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진리관 701호와 여수 산학연구관 3층 화상강의실에서 동시에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교수 54명(광주 42명, 여수 1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1학기에 진행한 교수 멘토-멘티 프로그램인 라온하제의 우수 성과 공유의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김연민 교수는 이번 워크숍에서 자신의 문학수업에서 활용한 수업 방식을 구체적으로 계획- 실행- 평가로 구분하여 제시하였습니다. 김연민 교수는 학생들이 선행학습으로 작품을 이해하고 수업시간에 직접 표현해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제출한 기말 프로젝트 결과물을 전시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워크숍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만족도는 4.54점/5점, 교수능력 향상 도움도는 4.32/5점, 교수법 기술 습득은 4.26/5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 교수들은 “수업 태도와 활동을 연결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교수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발견하였다.”, “구체적인 수업 활동의 예시를 많이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법 워크숍의 주제를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주제나 추천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연락(아르미 이현진, 530-2339, hyun@jnu.ac.kr)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