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러닝을 활용한 학생 참여 강화 수업 교수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440
‘플립러닝을 활용한 학생 참여 강화 수업’ 교수법 워크숍 성료
교수 39명 참여, 내용 만족도 4.27/5점 만점
아이들 스스로 배울 수 있는 모둠 활동 강화 필요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플립러닝을 활용한 학생 참여 강화 수업“을 주제로 오지현 교수(조선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초청하여 지난 12월 20일(수)에 교수법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진리관 701호와 여수 산학연구관 3층 화상강의실에서 동시에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교수 39명(광주 32명, 여수 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오지현 교수는 플립러닝을 활용한 학생 참여 강화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플립러닝을 적용한 첫 학기와 두 번째 학기의 비교를 중점적으로 이야기 하면서 첫 번째 적용시 실패했던 부분과 두 번째 도전에서 얻은 성과를 허심탄회하게 나누어서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오지현 교수는 수업 중에 사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토의 방법으로 생선뼈 토의, 월드카페 토의 등의 예시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었습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워크숍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만족도는 4.27/5점, 교수법 기술 습득은 4.03/5점, 교수능력 향상 도움도는 4.18/5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 교수들은 ”플럽러닝 수업의 효과와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되었다.”, “토의수업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배웠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법 워크숍의 주제를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주제나 추천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연락(아르미 이현진, 530-2339, hyun@jnu.ac.kr)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