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 SNS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739
[제5회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
‘SNS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 교수법 워크숍 성료
질문 만들기와 짝 토론 실습, 만족도 4.33점/5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법 워크숍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SNS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을 주제로 사범대학 유난숙 교수를 초청하여 5월 23일(목)에 인문대3호관 304호 융합전공강의실에서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하였습니다.
유난숙 교수는 학습자 중심 수업의 일환으로 SNS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을 만들어내고 답하는 형식의 수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 워크숍에서는 실제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참여자가 질문을 만들고 짝 토론을 실습해 보는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사례를 공유하며 자료 보관의 장점을 설명하였습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워크숍 만족도는 4.33/5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워크숍 만족도의 항목은 워크숍 주제 도움도, 교육내용 적절한 수준, 교육내용 체계적 진행, 교육환경, 진행 시간, 동료 추천의향을 물어보았습니다. 참여 교수들은 “SNS 활용으로 학생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알게 되었다”, “직접 질문을 만들고 피라미드 방식의 토론 방법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법 워크숍의 주제를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주제나 추천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연락(아르미 이현진, 530-2339, hyun@jnu.ac.kr)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