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대학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881
[제19회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수업“ 교수법 워크숍 성료
사회과학대학 교수 36명 참석, AI기반 카메라 사용법 습득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법 워크숍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수업’을 주제로 유재남 연구원(기초교육원 이러닝지원센터)를 초청하여 11월 19일(화)에 사회과학대학 교수회의실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참석인원은 총 36명입니다.
유재남 연구원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자료 정리 및 보관, 문서 번역을 위한 AI카메라 앱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오피스렌즈’, ‘구글렌즈’, ‘파파고’를 설명하면서 참여 교수들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실습하여 사용법을 습득하였습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워크숍 만족도는 4.67/5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 교수들은 “스마트폰 앱의 다양성을 확인하였고, 사용법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법 워크숍의 주제를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주제나 추천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연락(아르미 이현진, 530-2339, hyun@jnu.ac.kr)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