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중심 수업을 위한 플립러닝 수업 사례 교수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1,332
[제21회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
‘’학습자 중심 수업을 위한 플립러닝“ 교수법 워크숍 성료
능동적인 학습자를 위한 사전 학습 활동지와 학습 성찰 활동지 평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법 워크숍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학습자 중심 수업을 위한 플립러닝’을 주제로 정수연 교수(순천대학교)를 초청하여 12월 5일(목)에 산학연구관 315호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참석인원은 총18명입니다.
정수연 교수는 학습자 중심 수업 방법으로 플립러닝을 소개하였으며, 학생들이 능동적인 학습자로 변화하기 위한 학습 활동지를 소개하였습니다. 정수연 교수는 학습 활동지를 사전 학습과 사후 학습 성찰 활동지로 구분하여 분량과, 내용을 중점으로 학생 학습 활동 평가를 실시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학생은 개인 노트를 작성하여 수업에서 다루어진 내용이 80%이상을 포함하고 있을 때 우수한 성적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내용 만족도는 4.45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법 워크숍의 주제를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주제나 추천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연락(아르미 이현진, 530-2339, hyun@jnu.ac.kr)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