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학습꿈터 알림아리 성료
- 작성자박덕희
- 작성일자
- 조회331
학습꿈터 알림아리 성료
88명 참여, 실시간 화상을 통해 모둠 활동에 대한 정보 제공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업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의 기초 학습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학습꿈터의 알림아리를 9월 21일(월)에 개최하였습니다. 1학기에는 모둠 활동에 대한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공하였으나, 이번 학기에는 e-class를 통해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알림아리 개최 결과 88명(광주캠퍼스 86명, 여수캠퍼스 2명)이 참석해 참여 학생 대비 75.9%의 참석률을 보였으며, 이번 학기 학습꿈터에는 56모둠, 1백16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알림아리는 프로그램 소개, 활동 규칙, 보고서 제출, 참여 혜택 등의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모둠 활동에 대한 충분한 정보 제공과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고, 학습전략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추가적인 정보를 알게 되어 좋았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알림아리 설문 조사 결과, 알림아리 내용 만족도는 4.45/5점 만점(97.1% 긍정 응답)으로 나타났으며, 알림아리 진행 방식에 대해서는 실시간 화상(55.1%), 동영상 제공(23.2%), 대면 형태(18.8%) 순으로 나타나, 참여 학생들이 실시간 화상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알림아리에 참석한 학생들은 “필요한 정보들이 발표 자료에 충분히 담겨 있었고, 실시간으로 진행되어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응답이 잘 이루졌다.”, “동행장학금이나 학습코칭 같은 새로운 정보를 알려줘서 좋았다.”, “프로그램의 참여 방식을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바로바로 질의응답이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학생들은 생소한 참여 관찰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알려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여, 추후 알림아리 개최 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최할 계획입니다. 이번 알림아리 발표 자료(PPT 및 동영상)는 e-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