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독다독’(多讀多督) 프로그램 평가회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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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독다독’(多讀多督) 프로그램 평가회 성료
22일, 참여 운영 규칙 및 독서 토론 지도 방안 논의
12명 교수 학생 참석, “다음 학기 운영에 실질적 도움 받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학생 독서 토론 공동체: ‘다독다독(多讀多督)’>(이하 ‘다독다독’)의 더 나은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평가회를 지난 22일(화)에 진리관 e강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평가회에는 2012학년도 2학기 ‘다독다독’ 참여 교수와 학생 등 열 두명이 참여해 운영 규칙과 독서 토론 지도 방안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했습니다. 특히 참여 교수만 참여했던 지난 학기와 달리 이번 평가회에는 참여 학생과 다음 학기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 참여해 ‘다독다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번 평가회는 모임 운영과 독서 토론 지도 방안에 대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다음 학기 운영 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참여 교수 및 학생들은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로 모임을 구성했을 때 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 적절한 선정 도서 권수는 서너 권이라는 점 등에 대해 동의하였습니다. 또 방학 기간 중 프로그램 운영, 독서 토론 지도 방안에 대한 모범 사례 제시 필요,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학생들에 대한 관리 필요 등의 건의 사항이 있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프로그램 평가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프로그램 운영에 적절히 반영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