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학습공동체 9기 학생도우미 공모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2,760
<아하! 학습공동체: ‘공부일촌·한울학습·누리드리’><?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9기 학생도우미(facilitator) 공모, 2월 4일(월) ~ 13일(수)까지
모둠활동 지원 및 참여관찰 통해 학공 운영 직접 참여, 조직학습 기회 제공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아하! 학습공동체: ‘공부일촌·한울학습·누리드리’> 프로그램(이하 학습공동체)운영에 직접 참여할 9기 학생도우미를 공모합니다. 학생 중심 학습공동체 운영과 학생 도우미의 지도력 배양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학생도우미는 학습공동체 운영 기간 동안 참여 모둠의 활동을 지원하고, 참여관찰을 통해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게 됩니다. 학생도우미는 운영 방침에 의거하여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도우미는 학습공동체 운영 참여를 통해 조직학습 기회를 제공받게 됩니다.
학생도우미는 활동 내용을 기록하여 매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8회에 걸쳐 실시하는 도우미 교육에 참석해야 합니다.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인증 받은 경험이 있는 학부 3, 4학년 학부 재학생은 누구나 학생도우미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도우미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도우미에게는 활동비(활동 종료 후) 40만원을 지원하며 자기계발활동기록부에 활동 내용이 기재되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학생도우미 활동을 원하는 학생은 2월 4일(월)부터 2월 13일(수)까지 학생도우미 지원서(첨부파일) 1부를 작성하여 이메일(jnuctl@hanmail.net)로 제출하면 됩니다. 학생도우미 선발 결과는 2월 18일(월)에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http://ctl.jnu.ac.kr)을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운영 안내]를 참고하면 됩니다.
❐ 운영 안내
1. 선발 인원 및 지원 자격
구분
선발 인원
지원 자격
학생도우미
31명
학습공동체 참여 인증자 중 3,
4학년 학부 재학생
*(단과대학별 배정)
* 3, 4학년 학부 ‘재학생’만 지원 가능
* 선정된 학생도우미는 해당 학기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아하! 학습공동체>
참여 불가
* <아하! 학습공동체: ‘공부일촌·한울학습·누리드리’> 우수 모둠 구성원은 심사 과정에서 우대
* 기존 학생도우미 활동을 한 자는 지원 불가
* 학생도우미 활동과 교내 근로장학생(국가, 일반) 중복 불가
2. 신청 방법
○ 제출서류 : 학생도우미 지원서 1부(첨부파일 참조)
○ e-mail(jnuctl@hanmail.net) 통해 신청
3. 심사 기간
○ 1차 서류 전형: 2.
4(월) ~ 2. 13(수)
○ 2차 전화 면접: 2.
14(목) ~ 2. 15(금)
○ 합격자 발표 : 2. 18(월) 누리집 공지사항(*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
4. 학생도우미의 활동 내용
○ 매회 참여관찰 내용 기록한 활동보고서 제출(반드시 당일 제출)
○ 알림아리(오리엔테이션) 및 성과발표회 참여
○ 도우미 교육(8회)에 참여
- 교육일정 참고
차수
일 시
차수
일 시
1차
3. 18(월) 19시~21시
5차
5. 6(월) 19시~21시
2차
4. 1(월) 19시~21시
6차
5. 13(월) 19시~21시
3차
4. 15(월) 19시~21시
7차
5. 20(월) 19시~21시
4차
4. 29(월) 19시~21시
8차
6. 19(수) 성과발표회 이후
*여수캠퍼스는 교육별도 실시
*알림아리(오리엔테이션) 및 성과발표회 의무 참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