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공동체: ‘더나가’> 중간 간담회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665
<교수 공동체: ‘더나가’> 중간 간담회 개최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5월 1일(수) 지정주제 4개 모둠 운영 현황 공유
관심있는 교수 모두에게 개방하여 성과 확인과 문제 대안 논의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선진화된 수업 지식과 학생 중심 교수법 연구로 전남대학교 교수진의 교육 역량을 증진하는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교수 공동체: ‘더나가’> 프로그램이 중간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중간 간담회는 ‘더나가’ 지정주제 참여 모둠의 운영과정에서 확인한 성과와 문제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하며, 오는 5월 1일(수) 12시에 진리관 7층 e강의실에서 열립니다.
중간 간담회에는 ‘더나가’ 참여 교수 뿐 아니라 프로그램이나 모둠 연구 주제에 관심이 있는 교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점심 식사(샌드위치나 김밥)가 제공되므로 참석자는 식사를 하며 자유롭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번 중간 간담회가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와 함께 참여 교수들이 개발하고 있는 다양한 교수법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학기 ‘더나가’에는 15개 모둠 71명의 교수가 참여하며, 이중 4개 모둠 19명의 교수가 지정주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참여 모둠은 4월 26일(금)까지 2회 이상의 모임을 수행하고 모임보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 참여 모둠 및 연구 주제
번호 |
모둠명 |
영역 |
대표교수 |
주제 |
구성원 수 |
1 |
Agrigento |
지정 |
이홍주 |
학제간 교과목 개발(지속가능한 농촌경제를 위한 농업기반 산업 활성화) |
4 |
2 |
일문연 |
지정 |
장미경 |
전공 교과목 개발(<일본근대문학>) |
5 |
3 |
컨버전스 |
지정 |
김대익 |
학제간 교과목 개발(이공계열과 인문사회계열 융합) |
6 |
4 |
조정연방연 |
지정 |
이영철 |
학제간 교과목 개발(조직학과 정책학 연계) |
4 |
5 |
효율적인 팀티칭 강의 |
자유 |
진구복 |
효율적인 팀티칭 강의 전략 |
4 |
6 |
일본여성문학연구 |
자유 |
김영은 |
일본 여성작가 작품 연구 |
4 |
7 |
바이오시스템공학 |
자유 |
이경환 |
융합학문인 바이오시스템공학의 효율적인 강의 전략 |
4 |
8 |
STEAM |
자유 |
최재혁 |
학생들의 탐구역량강화를 위한 교수법 개발 |
5 |
9 |
서양문학의 오뒷세이아 |
자유 |
성길호 |
효과적인 토론 수업 방안 연구 |
4 |
10 |
소녀시대 |
자유 |
이재원 |
소수집단 학생의 수업참여 활성화를 위한 방법 모색 |
5 |
11 |
문자도(文字圖) |
자유 |
이혜란 |
<예술과미학> 필독서 재검토를 통한 표준강의안 보완 |
5 |
12 |
뮤직노마드 |
자유 |
정현수 |
작곡법과 연주법 강의를 위한 콘텐츠 제시 |
4 |
13 |
Action |
자유 |
오춘영 |
Action Learning for Coaching Leadership |
6 |
14 |
자코리 |
자유 |
신윤숙 |
학생 친화적 코칭리더십 강의안 개편 |
7 |
15 |
Histerlatures |
자유 |
서민호 |
역사와 문학, 문학과 역사 그리고 문화 콘텐츠 활용방안 모색 |
4 |
○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062-530-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