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학습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573
‘자기주도 학습 전략’ 워크숍 성료<?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학생 73명 참여, 자기계발활동기록부 47명 인증
학습 동기, 노트 필기 및 시험 관리, 프레지 실습 등 6가지 주제로 개최
모둠 활동과 실습 통해 자기주도 학습에 활용할 다양한 학습 방법 습득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개별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증진을 위해 1차 학습법 워크숍을 광주캠퍼스에서 개최했습니다. ‘자기주도 학습 전략’을 주제로 개최한 워크숍은 4월 2일(화)부터 5월 2일(목)까지 총 6회에 걸쳐 학생 73명이 참여했습니다. 이 가운데 4회(총 8시간) 이상 참여한 학생 47명에게 자기계발활동기록부 인증 혜택을 부여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기존에 개최했던 주제(‘학습 동기 유발 기법’, ‘시간 관리 기법’,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기법, ’노트 필기 및 시험 관리 기법‘) 외 창의적 IT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파워포인트 이해와 활용 실습‘, ’프레지 이해와 활용 실습‘을 추가하여 총 6개의 세부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워크숍에서는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학습 방법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모둠 활동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던 점을 높이 평가하였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이번 ‘자기주도 학습 전략’ 워크숍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12점(표준편차 .750), 학습 도움도는 4.05점(표준편차 .689)으로 나타났습니다. 워크숍 추천 의향 정도는 4.12점(표준편차 .719)으로 나타나 참여 학생들은 이번 워크숍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구성원들과 학습 방법에 대해 나눠볼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한 시각 자료와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방법을 배워서 유익했으며, 흥미로운 활동이 많아 시간 가는 줄 몰랐다.”, “2012 파워포인트의 새로운 기능을 배우고, 프레지를 처음 배우는 데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줘서 좋았으며, 질문이 있을 때 실습도우미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