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학습공동체 10기 학생도우미 선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1,164
<아하! 학습공동체> 학생도우미 선발
10기 학생도우미(facilitator) 공모, 8월 27일(화) ~ 9월 4일(수)까지
모둠활동 지원 및 참여 관찰 통해 학공 운영 직접 참여, 조직학습 기회 제공<?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학생도우미는 활동 내용을 기록하여 매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8회에 걸쳐 실시하는 도우미 교육에 참석해야 합니다.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인증 받은 경험이 있는 3, 4학년 학부 재학생은 누구나 학생도우미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도우미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도우미에게는 활동비(활동 종료 후) 40만원을 지원하며 자기계발활동기록부에 활동 내용이 기재되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학생도우미 활동을 원하는 학생은 9월 4일(수)까지 학생도우미 지원서(첨부파일) 1부를 작성하여 이메일(hakgongctl@hanmail.net)로 제출하면 됩니다. 학생도우미 선발 결과는 9월 9일(월)에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http://ctl.jnu.ac.kr)을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운영 안내]를 참고하면 됩니다.
❐운영안내
1. 선발 인원 및 지원 자격
구분 |
선발 인원 |
지원 자격 |
비고 |
학생도우미 |
23명 |
학습공동체 참여 인증자 중 3, 4학년 학부 재학생 |
단과대학별 배정 |
○ 3, 4학년 ‘학부 재학생’만 지원 가능
○ 선정된 학생도우미는 해당 학기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아하! 학습공동체> 참여 불가
○ <아하! 학습공동체: ‘공부일촌•한울학습•누리드리’> 우수 모둠 구성원은 심사 과정에서 우대
○ 기존 학생도우미 활동을 한 자는 지원 불가
○ 학생도우미 활동과 교내 근로장학생(국가, 일반) 중복 불가
2. 신청 방법
○ 제출서류: 학생도우미 지원서 1부(첨부파일 참조)
○ e-mail(hakgongctl@hanmail.net) 통해 신청
3. 심사 기간
○ 1차 서류 전형: 9. 4.(수) ~ 9. 5.(목)
○ 2차 전화 면접: 9. 6.(금)
○ 합격자 발표 : 9. 9.(월) 누리집 공지사항(*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
4. 학생도우미의 활동 내용
○ 매회 참여 관찰 내용 기록한 활동보고서 제출(반드시 당일 제출)
○ 알림아리(오리엔테이션) 및 성과발표회 참여
○ 도우미 교육(8회)에 참여
- 교육 일정 참고
차수 |
일시 |
차수 |
일시 |
1차 |
9. 16.(월) 19시~21시 |
5차 |
11. 18.(월) 19시~21시 |
2차 |
9. 30.(월) 19시~21시 |
6차 |
11. 25.(월) 19시~21시 |
3차 |
10. 14.(월) 19시~21시 |
7차 |
12. 9.(월) 19시~21시 |
4차 |
11. 4.(월) 19시~21시 |
8차 |
12. 23.(월) 성과발표회 후 |
* 여수캠퍼스는 교육 별도 실시 |
○2회 이상 활동보고서 미제출 시 자격 박탈
○도우미 활동 불성실하거나 2회 이상 도우미 교육 불참 시 자격 박탈
5. 지원
○ 활동 종료 후 활동비(400,000원) 지급
○ 자기계발활동기록부에 활동 내용 기재
6. 기타
○ 제출 서류에 기재된 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작성된 경우 선발 취소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1:1 전화 면담 실시
○ 학생도우미로 선정된 자는 당해 학기 학습공동체에 참여 불가
[문의]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력연구개발부 ☎(062)530-2335 hakgongct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