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병문 총장 초청 <교수들의 수다:'교수다'> 개최 안내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447
지병문 총장 초청 ‘교수다’ 개최<?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대학교육 개혁: 현실과 이상’ 주제
진행 정미라 교수, 9월 11일(수) 12시 점심 제공
원격 화상 시스템 통해 여수캠퍼스와 동시 진행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 간 의사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아홉 번째 <교수 대담 프로그램: ‘교수다’(교수들의 수다)>를 개최합니다. 이번 ‘교수다’는 지병문 총장을 초대하여 ‘대학교육 개혁: 현실과 이상’을 주제로 9월 11일(수) 오전 12시에 진리관 7층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또한 실시간 원격 화상 시스템을 통해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합니다.
초대 손님은 지병문 총장(정치외교학과)이며, 정미라 교수(철학과)가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병문 총장은 전남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79년 정치학 석사를 받았으며, 뉴욕주립대학교에서 정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제 17대 국회위원으로 활동(2004년~2008년)하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대학교육의 발전에 많은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지병문 총장은 전남대학교 19대 총장으로 취임한 이래 지난 8개월 동안 ‘대학 발전에 필요하다면 바꾸어야 할 것은 바꾸고, 고쳐야 할 것은 고칠 것’이라며 교육 · 연구 · 봉사 영역에서 새로운 접근과 시도로 대학 개혁을 이끌고 있습니다. 지 총장은 전남대학교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정부의 재정지원 확대와 국립대학에 대한 정부인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노력’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취임사에서는 ‘공감과 동행’으로 구성원과의 화합을 통해 대학이 처한 위기를 극복해 내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번 ‘교수다’에서는 그 동안 수행한 개혁 정책에 대한 지 총장의 견해를 듣고 동료 교수들과 함께 주요 현안에 대해 소통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교수다’는 초대 손님 소개, 사회자와 초대 손님의 대담, 청중과 초대 손님 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달 특정한 날 점심시간(12시~13시)에 개최되며,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점심 식사(샌드위치 또는 김밥)가 제공됩니다. 식사를 하며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다’ 개최를 통해 대학 내 자유로운 토론 문화가 확산되고, 교육에 대한 교수진의 관심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교수님은 메일(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 또는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더 나은 교육을 위해 고민하시는 교수님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주제: ‘대학교육 개혁: 현실과 이상’
■ 초대 손님: 지병문 총장
■ 사회: 정미라 교수(인문대학 철학과)
■ 일시: 2013년 9월 11일(수) 12:00~13:00
■ 장소: 진리관 7층 기초교육원 e강의실(광주)/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여수)
■ 대상: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수
■ 참여 신청 및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이현진
☎ 062)530-2339/e-mail: 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신청 후 불가피한 사정으로 불참할 경우 예비 신청자가 참석할 수 있도록 사전 연락을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