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사범대학) 맞춤형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료
- 작성자이현진
- 작성일자
- 조회5,745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역량 강화_사범대학]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한 교원양성 교육‘ 주제 성료
35명 참여, 만족도 4.58점
미래 교원양성을 위한 방향 설정에 도움
교육혁신본부(양영희 본부장)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사범대학 학장(정난희 교수)의 요청으로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역량강화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한 교원양성 교육‘을 주제로 11월 22일(수) 오후 1시에 사범대학 511호 교수회의실 실시하였습니다. 워크숍 진행은 한민석 교수(광주여자대학교 교직과정부)가 진행했으며, 35명이 참석하였습니다.
한민석 교수는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 지표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사례와 미래 교원 양성을 위한 다양한 과정들을 구체적으로 안내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58/5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미래 교원 양성을 위해 앞으로 준비해야할 방향성을 잡게 되어서 좋았다”, “대학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자리였다.”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육혁신본부는 앞으로도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역량 강화를 위해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 대학 교수진의 수업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추천 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