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학습공동체:' 신언서판'(身言書判)> 선정 모둠 발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463
<토론 학습 공동체: ‘신언서판’(身言書判)> 12모둠 선정<?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참여자는 9월 23일~24일 알림아리 참석해야
2013학년도 2학기 <토론 학습 공동체: ‘신언서판’(身言書判)>에 참여할 12모둠 96명이 선정되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9월 16일(월) 모둠 선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공모에 응모한 12모둠(96명)의 운영계획서 내용(주제 적합성, 토론 방법 구체성 및 적합성 등)을 평가하였습니다.
선정된 모둠 및 참여자 명단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학생들은 9월 23일(월), 24일(화)에 개최하는 알림아리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합니다. 특히, 9월 24일(화)에 실시하는 2차 알림아리에서는 JNU 토스트매스터즈 회원들이 직접 토스트매스터즈 방식으로 모임을 진행해 참여자의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알림아리에서는 운영 규칙, 운영 방법, 활동보고서 작성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알림아리 참석률은 우수 모둠 평가에 반영됩니다.
‘신언서판’ 참여 모둠은 9월 23일(월)부터 11월 24일(일)까지 최소 5회 이상 모임을 원칙으로 하고, 모임 후에는 활동보고서와 활동평가표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토론 대회도 의무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운영 규칙을 이행한 모둠 가운데 5회 이상 모임에 참석한 학생에게는 자기계발활동기록부 활동 내용 기재 혜택이 제공되며, 인증서는 누리집(http://ctl.jnu.ac.kr/)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한편 ‘신언서판’ 프로그램의 명칭은 단정한 몸가짐(身), 명료한 말하기 능력(言), 논리적 글쓰기 능력(書), 비판적 사고력(判)을 포함하는 한자 성어입니다. 그 어원은 중국 당나라를 설립한 태종이 국가 경영에 참여할 실력 있는 인재 등용 방식(과거제도)에서 활용한 인재 선발 기준이었습니다. 신언서판의 목적은 토론 학습을 통해 학부생의 지도력과 합리적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하는 데 있습니다.
▶ 알림아리 일정
일시 및 장소: 1차 9월 23일(월) 11시 / 17시, 진리관 7층 e강의실
2차 9월 24일(화) 18시 30분, 진리관 7층 e강의실
※ 알림아리 개최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확인하시고 참석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