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미 교수 초청 <교수들의 수다: '교수다'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507
한은미 교수 초청 ‘교수다’ 개최<?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학부생 지도력 배양의 이론과 실제’ 주제
진행 최지호 교수, 10월 2일(수) 12시 점심 제공
원격 화상 시스템 통해 여수캠퍼스와 동시 진행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 간 의사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아홉 번째 <교수 대담 프로그램: ‘교수다’(교수들의 수다)>를 개최합니다. 이번 ‘교수다’는 ‘학부생 지도력 배양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10월 2일(수) 오전 12시에 진리관 7층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또한 실시간 원격 화상 시스템을 통해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합니다.
초대 손님은 한은미 교수(응용화학공학과)이며, 최지호 교수(경영학부)가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은미 교수는 전남대학교 고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동경공업대학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한국여성과학기술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장을 맡고 있습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지원센터에서는 여성 공학 전공인의 리더십 함양과 우수 공학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공학융합연구팀 워크숍’ 등 학부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교수는 2010년 8월부터 2011년 7월까지 학생부처장을 역임하면서 학생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했습니다. 또한 7월에 미래창조과학부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소속 지방과학기술진흥협의회 위원에 위촉되어 지역 및 국가 과학기술발전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수다’에서는 학부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지도력 배양과 관련하여 실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한 교수가 그동안 축적한 지식과 체험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지도력은 사회체계 및 조직생활에 영향을 주는 개인의 능력으로, 위기 상황에서 발현하게 됩니다. 학부생의 지도력 배양은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사회생활의 연장선이 되기 때문에 그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기관과 기업체 채용과정에서 지도력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교수다’는 초대 손님 소개, 사회자와 초대 손님의 대담, 청중과 초대 손님 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달 특정한 날 점심시간(12시~13시)에 개최되며,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점심 식사(샌드위치 또는 김밥)가 제공되므로 식사를 하며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다’ 개최를 통해 대학 내 자유로운 토론 문화가 확산되고, 교육에 대한 교수진의 관심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교수님은 메일(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 또는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더 나은 학생지도를 위해 고민하시는 교수님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주제: ‘학부생 지도력 배양의 이론과 실제’
■ 초대 손님: 한은미 교수(공과대학 응용화학공학과)
■ 사회: 최지호 교수(경영대학 경영학부)
■ 일시: 2013년 10월 2일(수) 12:00~13:00
■ 장소: 진리관 7층 기초교육원 e강의실(광주)/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여수)
■ 대상: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수
■ 참여 신청 및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 062)530-2339/e-mail: 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신청 후 불가피한 사정으로 불참할 경우 예비 신청자가 참석할 수 있도록 사전 연락을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