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연 교수 초청 '교수법 워크숍'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450
이주연 교수 초청 ‘교수법 워크숍’ 개최<?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학부생의 자기 주도적 인생설계를 위한 교수의 노력’ 주제
22일(화) 12시, 원격 화상 시스템 통해 여수캠퍼스와 동시 진행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부생의 자기 주도적 인생설계를 위한 교수의 노력’을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교수진의 수업역량과 대학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이주연 교수(생활환경복지학과)를 초청하여 오는 22일(화)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광주캠퍼스 진리관 7층 기초교육원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또한 실시간 원격 화상 시스템을 통해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합니다.(간단한 점심 제공)
이주연 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학, 석사를 마치고 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전공은 아동학입니다. 현재 전남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생활환경복지학과 소속으로, 학과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교수는 2011년 전남대학교 교육 우수 교수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0년도 1학기, 2013학년도 1학기에 신입생 지도 프로그램 <신입생-교수 세미나: ‘이뭣고-교학상장’>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또한, <교수 공동체: ‘더나가’>, <U러닝 공동체: ‘U-makers’>에서도 최우수상을 받는 등 학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과 꾸준히 상호작용을 하면서 학생지도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남대학교는 신입생 교육과 학부생 역량 강화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수진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은 교과 및 비교과 활동(예: 학습공동체)을 통해 자신들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교수진과의 활발한 상호작용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조기에 파악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인생을 설계하며, 대학생활을 알차게 꾸려가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이 교수가 그 동안 정규 및 비정규 교과 활동에서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통해 확인한 자기 주도적 인생설계를 위한 학생 지도와 관련한 경험 사례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교수님은 10월 21일(월)까지 메일(아르미 이현진, hyun@jnu.ac.kr)이나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더 나은 학생지도를 위해 고민하시는 여러 교수님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주제 : 학부생의 자기 주도적 인생설계를 위한 교수의 노력
■ 강사 : 이주연 교수(생활과학대학 생활환경복지학과)
■ 일시 : 2013년 10월 22일(화) 12:00~14:00
■ 장소 : 진리관 7층 기초교육원 e강의실(광주)/산학연구관 3층 화상 강의실(여수)
■ 대상 :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원
■ 참여 신청 및 문의 :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 062) 530-2339 / 아르미 이현진, hyun@jnu.ac.kr (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참여 신청 후 불가피한 사정으로 참여를 못할 경우 예비 신청자가 수강할 수 있도록 사전 연락을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