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학습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546
‘자기주도 학습전략’ 워크숍 성료
학생 62명 참여, 자기계발활동기록부 43명 인증
시간관리, 노트필기 및 시험관리, 파워포인트 실습 등 6가지 주제로 개최
모둠 활동과 실습 통해 자기주도 학습에 활용할 다양한 학습 방법 습득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개별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증진을 위해 2차 학습법 워크숍을 광주캠퍼스에서 개최했습니다. ‘자기주도 학습전략’을 주제로 개최한 워크숍은 11월 13일(수)부터 11월 28일(목)까지 총 6회에 걸쳐 학생 62명이 참여했습니다. 이 가운데 4회(총 8시간) 이상 참여한 학생 43명에게 자기계발활동기록부 인증 혜택을 부여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학습동기 유발 기법’, ‘시간관리 기법’,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기법, ’노트필기 및 시험관리 기법‘, ’나만의 파워포인트 템플릿 제작‘, ’프레지 이해와 활용‘ 등 총 6개의 세부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워크숍에서는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학습방법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모둠 활동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던 점을 높이 평가하였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이번 ‘자기주도 학습전략’ 워크숍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만족도는 5점 만점에 3.99점(표준편차 .670), 학습 도움도는 4.04점(표준편차 .677)으로 나타났습니다. 워크숍 추천 의향 정도는 4.00점(표준편차 .745)으로 나타나 참여 학생들은 이번 워크숍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좋았고,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앞으로 공부하는 데 있어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 “효과적인 시간관리 방법에 대해 알고 실천해보자는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마인드맵이나 단어 카드를 이용한 기억력 향상 방법, 노트필기 및 시험관리 등 실용적인 방법을 배워 많은 도움이 되었다.”, “파워포인트의 새로운 기능을 알게 되었고, 파워포인트 자료 만들 때 전보다 더 나은 자료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프레지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