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글쓰기 상담실>아홉 번째 평가회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708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 아홉 번째 평가회 성료<?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상담 도우미 간 활동 성과 공유, 우수 상담 도우미 7명 시상
2학기 동안 25명 참여, 6백71건 상담 제공
“학부생과 대학원생 도우미 간의 협업 상담 인상적”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번 학기로 아홉 번째 매듭을 짓는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 평가회를 지난 3일(금)에 진리관 e강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평가회에는 9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 도우미 11명이 참석했습니다. 9기 상담 도우미로는 학부생 18명, 대학원생 7명 등 총 25명이 참여하여 이번 학기 동안 총 6백71편의 글에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운영 보고, 글쓰기 상담 도우미의 활동 소감 공유, 인증서 수여 및 우수 상담 도우미 시상 순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글쓰기 상담 도우미의 활동 소감 발표를 통해 도우미 활동을 통한 성과를 확인하고 공유했습니다. 학부생 상담 도우미 이수형 씨(공과대학 건축학부 3)는 “8,9기 글쓰기 상담 도우미 활동을 하면서 내 글쓰기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선·후배 동료들이 글쓰기 상담실을 많이 이용했다. 도움을 받았다는 말에 무척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학부생 상담 도우미 이강재 씨(법과대학 법학과 4)는 “한 학기 동안 의뢰자의 글을 피드백하면서 글 읽는 태도가 변했다. 책을 읽을 때 글의 구성, 글쓴이의 주장과 근거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그러다보니 책읽기가 즐거워졌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학부생으로서 의미 있는 마지막 학기를 보냈다.”고 평가했습니다. 아울러 대학원생 상담 도우미 양정애 씨(교육대학원 교육학과)는 “학부생 상담 도우미와 협업하는 과정에서 학부생 도우미의 성실함과 피드백 능력에 놀랐고, 글을 매개로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3차 교육 때 상담 도우미의 피드백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경험은 놀라웠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평가회에서는 학부생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6명과 대학원생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1명을 선정했습니다.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는 글쓰기 상담 도우미 동료 평가 점수([학부생 평가 항목]: 상담 적시성, 상담 효용성, 표현의 정확성 / [대학원생 평가 항목]: 상담 적시성, 1차 상담 총평 제공, 상담 효용성)와 의뢰자 만족도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했습니다.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명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다음 학기에도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이 상담 의뢰자에게는 피드백 기회를, 상담 도우미에게는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의뢰자와 상담 도우미의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래-
9기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명단
연번 |
구분 |
이름 |
소속 대학 |
학과(부) |
학년 |
1 |
학부생 |
이가영 |
인문대학 |
국어국문학과 |
4 |
2 |
학부생 |
조미혜 |
인문대학 |
국어국문학과 |
3 |
3 |
학부생 |
김다빈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3 |
4 |
학부생 |
이주현 |
직할학부 |
생명과학기술학부 |
3 |
5 |
학부생 |
신 결 |
인문대학 |
사학과 |
4 |
6 |
학부생 |
이강재 |
법과대학 |
법학과 |
4 |
7 |
대학원생 |
양정애 |
교육대학원 |
교육학과 |
석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