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능력 신장을 위한 ‘1차 교육매체제작’ 워크숍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691
수업능력 신장을 위한 ‘1차 교육매체제작’ 워크숍 성료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스마트패드(폰)를 활용 수업 활성화 기법’ 주제
“수업 중 학생들의 반응 확인 앱 및 콘텐츠 제작 앱 활용 유익”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진의 수업 능력을 신장하고자 ‘스마트패드(폰)를 활용 수업 활성화 기법’을 주제로 교육매체제작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4월 24일(목) 진행한 워크숍에는 30명의 교수가 참여 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강의실에서 스마트패드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수업자료 공유, 판서, 교수・학생과의 상호작용, 콘텐츠 제작 등 교수자에게 필요한 앱(App) 중심으로 진행되어 교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는 “수업 중에 학생들의 반응을 알 수 있는 앱과 판서를 녹화하여 콘텐츠로 만드는 앱이 매우 흥미로웠다.”, “강의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알게 되어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워크숍 설문조사 결과 전반적인 내용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29점(표준편차 .37), 수업자료 제작 도움도는 4.11점(표준편차 .38)으로 나타나 참여자들이 이번 워크숍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교수진의 수업역량 신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교육매체제작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