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글쓰기 상담실> 열 번째 성과발표회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553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 열 번째 성과발표회 성료<?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학기 동안 19명 참여, 7백57건 상담 제공
상담 도우미 간 활동 성과 및 개선 사항 공유, 우수 상담 도우미 5명 시상
“학부생과 대학원생 도우미 간의 협업 통해 글쓰기 실력 향상”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번 학기로 열 번째 매듭을 짓는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 성과발표회를 지난 6월 27일(금)에 진리관 701호 e강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는 10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 도우미 14명이 참석했습니다. 10기 상담 도우미로는 학부생 14명, 대학원생 5명 등 총 19명이 참여하여 이번 학기 동안 총 7백57편의 글에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운영 보고, 글쓰기 상담 도우미의 활동 소감 공유, 인증서 수여 및 우수 상담 도우미 시상 순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글쓰기 상담 도우미의 활동 소감 발표를 통해 도우미 활동을 통한 성과를 확인하고 공유했습니다. 학부생 상담 도우미 조미혜 씨(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4)는 “글쓰기 상담 도우미 활동을 통해 오히려 내가 참 많은 도움을 받았다. 서로 다른 의견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과정 속에서 피드백이 정답이 아닌 하나의 소통 과정임을 배웠고, 대학원생 상담 도우미와 협업하는 과정에서 협력의 즐거움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학부생 상담 도우미 나보영 씨(경영대학 경제학부 3)는 “한 학기 동안 글을 피드백 하면서 글 읽는 능력이 향상되었다. 책을 읽을 때 글의 구성, 글쓴이의 주장과 근거가 무엇인지 발견할 수 있었다. 상담 도우미 활동을 통해 글을 분석하는 능력이 생겼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아울러 대학원생 상담 도우미 조가람 씨(교육대학원 교육학과)는 “학부생 상담 도우미와 협업하는 과정에서 학부생 도우미의 피드백 능력에 놀랐다. 덕분에 내가 글을 읽을 때와 글쓰기 할 때 도움이 되는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또 성과발표회에서는 학부생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4명과 대학원생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1명을 선정했습니다.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는 글쓰기 상담 도우미 동료 평가 점수([학부생 평가 항목]: 상담 적시성, 상담 효용성, 표현의 정확성 / [대학원생 평가 항목]: 상담 적시성, 1차 상담 총평 제공, 상담 효용성)와 의뢰자 만족도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했습니다.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명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다음 학기에도 <온라인 글쓰기 상담실>이 상담 의뢰자에게는 피드백 기회를, 상담 도우미에게는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의뢰자와 상담 도우미의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0기 우수 글쓰기 상담 도우미 명단
연번 |
구분 |
이름 |
소속 대학 |
학과(부) |
학년 |
1 |
학부생 |
홍소람 |
사회과학대학 |
문헌정보학과 |
3 |
2 |
학부생 |
조미혜 |
인문대학 |
국어국문학과 |
4 |
3 |
학부생 |
신 결 |
인문대학 |
사학과 |
4 |
4 |
학부생 |
전주성 |
인문대학 |
영어영문학과 |
3 |
5 |
대학원생 |
양정애 |
교육대학원 |
교육학과 |
석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