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오 교수 초청 열일곱 번째 '교수다'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1,014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최기오 교수 초청 열일곱 번째 ‘교수다’ 개최
9월 3일(수) 12시 진리관 701호, 점심 제공
‘’주제 학생 상담 지도의 경험 공유“, 진행 정난희 교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 간 의사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열일곱 번째<교수 대담 프로그램: ‘교수다’(교수들의 수다)>를 개최합니다. 이번 ‘교수다’는 ‘학생 상담 지도의 경험 공유’를 주제로 오는 9월 3일(수) 12시에 진리관 7층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초대 손님은 최기오 교수(의과대학 생화학교실‧의학교육학교실)이며, 사회는 정난희 교수(사범대학 가정교육과)입니다. 최기오 교수는 1994년 전남대학교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하고 1997년부터 2002년까지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박사 후 연수를 하셨습니다. 현재 의과대학 생화학교실‧의학교육학교실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의과대학 학생상담실장을 맡고 계십니다. 이번 ‘교수다’에서 최기오 교수는 우리 대학 학생들의 상담 지도 경험을 공유하고 교수로서 어떤 개념과 태도로 학생 상담에 임할 것인가를 내용으로 대담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학생 상담에 관심 있으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수다’는 초대 손님 소개, 사회자와 초대 손님의 대담, 청중과 초대 손님 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달 첫 번째 수요일 점심시간(12시~13시)에 개최되며,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점심 식사(샌드위치 또는 김밥)가 제공되므로 식사를 하며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다’ 개최를 통해 대학 내 자유로운 토론 문화가 확산되고, 학생 상담 지도에 대한 교수진의 관심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교수님은 메일(hyun@jnu.ac.kr /아르미 이현진) 또는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더 나은 학생 상담을 위해 고민하시는 교수님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14년 9월 3일(수) 12:00~13:00
▣ 장소: 진리관 701호 e강의실
▣ 주제: 학생 상담 지도의 경험 공유
▣ 초대 손님: 최기오 교수(생화학교실‧의학교육학교실)
▣ 사회: 정난희 교수(사범대학 가정교육과)
▣ 대상: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수
▣ 참여 신청 및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 062)530-2339/e-mail: hyun@jnu.ac.kr /아르미 이현진(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신청 후 불가피한 사정으로 불참할 경우 예비 신청자가 참석할 수 있도록 사전 연락을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