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신 교수 초청 열여덟 번째 '교수다'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1,139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김경신 교수 초청 열여덟 번째 ‘교수다’ 개최
10월 1일(수) 12시 진리관 701호, 점심 제공
‘’양성 평등한 대학 만들기“, 진행 최충호 교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 간 의사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열여덟 번째<교수 대담 프로그램: ‘교수다’(교수들의 수다)>를 개최합니다. 이번 ‘교수다’는 ‘양성 평등한 대학 만들기’를 주제로 오는 10월 1일(수) 12시에 진리관 7층 e강의실에서 개최합니다.
초대 손님은 김경신 교수(생활과학대학 생활환경복지학과)이며, 사회자는 최충호교수(치의학전문대학원 예방치과학교실)입니다. 김경신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석사, 동국대학교에서 이학박사를 취득하였으며 “가족복지 및 정책”을 전공하였습니다. 현재 김경신 교수는 전남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전남대학교 성희롱성폭력 상담실장, 성희롱성폭력 방지대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경신 교수는 전남대학교 초대 여성연구소장을 지냈으며, 광주여성의 전화 회장, 광주여성희망포럼 대표, 여성가족부 정책자문위원을 역임을 하였습니다. 또한, 김경신 교수는 2010년 전남대학교 교육우수 교수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번 ‘교수다’에서 김경신 교수는 양성 특성에 대한 이해, 신세대 의식변화 등을 기초로 평등한 공존 문화 및 성희롱 예방을 위한 자유로운 의견 나눔의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참여하신 교수님은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성희롱 예방 온라인 교육>에 이수자로 등록해 드릴 예정입니다.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와 학생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관심이 많으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수다’는 초대 손님 소개, 사회자와 초대 손님의 대담, 청중과 초대 손님 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달 첫 번째 수요일 점심시간(12시~13시)에 개최되며,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점심 식사(샌드위치 또는 김밥)가 제공되므로 식사를 하며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다’ 개최를 통해 대학 내 자유로운 토론 문화가 확산되고, 학생 상담 지도에 대한 교수진의 관심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교수님은 메일(hyun@jnu.ac.kr /아르미 이현진) 또는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더 나은 학생 지도를 위해 고민하시는 교수님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14년 10월 1일(수) 12:00~13:00
▣ 장소: 진리관 701호 e강의실
▣ 주제: 양성 평등한 대학 만들기
▣ 초대 손님: 김경신 교수(생활과학대학 생활환경복지학과)
▣ 사회자: 최충호 교수(치의학전문대학원 예방치과학교실)
▣ 대상: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수
▣ 참여 신청 및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 062)530-2339/e-mail: hyun@jnu.ac.kr /아르미 이현진(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이번 ‘교수다’에 참여하신 교수님은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는 <성희롱 온라인 교육>을 따로 시청하지 않으셔도 이수자로 등록됩니다.
※ 원활한 행사 준비(도시락 주문)를 위해 사전신청을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