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강의는 숙제로 숙제는 강의실에서> 주제 교수법 워크숍 개최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748

 

 

‘강의는 숙제로, 숙제는 강의실에서’ 교수법 워크숍 개최<?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0 24일 진리관 701호에서 개최

범수균 박사(울산과학기술대학교) 초청, 플립러닝 주제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활용으로 교수진의 수업능력 신장을 위해 ‘강의는 숙제로, 숙제는 강의실에서’를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범수균 박사(울산과학기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팀장)를 초청하여 10 24() 오후 2시에 진리관 701 e강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범수균 박사는 부산대학교 멀티미디어(컴퓨터교육)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부경대학교 전자계산학 박사수료, 동의대학교 정보통계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범수균 박사는 동명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초빙교수, 동의대학교 데이터정보학과 겸임교수를 지냈으며,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과 교육프로세스 재설계를 통한 고등교육혁신과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범수균 박사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울산과학기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팀장을 맡고 있으며, 교수 대상으로 플립러닝 기반의 수업 재설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범수균 박사의 최근 논문으로는 “e-Education을 통한 대학교육 혁신: IT-enabled Active Learning(정보과학회지, '12.5.)이 있습니다. 범수균 박사는 전국 주요 시 교육청에서 스마트교육 및 플립러닝 관련 교원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한바 있으며, 서울대와 공동심포지엄 개최, 외부 대학 강연, 컨설팅 등 왕성한 활동으로 플립러닝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는 숙제로, 숙제는 강의실에서’ 주제 교수법 워크숍에서 범수균 박사는 2시간 동안 실제 플립러닝 적용 사례와 효과를 소개하고 플립러닝 기반의 수업 재설계 전략과 방법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플립러닝에 관심 있으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교수님은 메일(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이나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주제: 강의는 숙제로, 숙제는 강의실에서

■ 강사: 범수균 박사(울산과학기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팀장)

■ 일시: 2014 10 24() 14:00~16:00

■ 장소: 진리관 701 e강의실

■ 대상: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원

■ 참여 신청 및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062)530-2339/e-mail: hyun@jnu.ac.kr(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관심 있으신 분은 누구나 참여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