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전략으로 학생과 소통하는 방법' 교수법 워크숍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623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유머전략으로 학생과 소통 방법’ 교수법 워크숍 개최
흥미, 집중, 감동을 강의실에서 최대로 끌어올리기
김진배 원장(한국유머센터) 초청, 12월 19일 진리관 701호에서 개최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활용으로 교수진의 수업능력 신장을 위해 ‘유머전략으로 학생과 소통 방법’을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김진배 원장(한국유머센터)을 초청하여 12월 19일(금) 오후 2시에 진리관 701호 e강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김진배 원장은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감신대학원에서 유머기법을 연구하고 유머 대가들을 찾아다니며 배운 끝에 대한민국 유머강사 1호가 되었습니다. 현재 한국 유머센터를 운영하며 유머를 매개체로 소통하는 방법을 연구하며,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웃기는 인간』(2014, 행복에너지), 『소통유머』(2013, 나무생각),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유쾌한 유머』(2012, 나무생각), 등 다수가 있습니다.
대학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5,000여건 정도의 출강 경험이 있는 김진배 원장은, 다양한 사례들을 정리하여 교수가 실제 수업 상황에서 사용할만한 유머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김진배 원장은 “유머는 행복을 여는 첫 마디” 라고 하였습니다. 유머를 사용한 수업은 학생들이 수업 내용에 흥미를 느끼고, 집중하게 되며, 감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업 상황에서 유머의 적절한 활용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교수님은 메일(hyun@jnu.ac.kr/아르미 이현진)이나 전화(2339)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주제: 유머전략으로 학생과 소통 방법
■ 강사: 김진배 원장(한국유머센터)
■ 일시: 2014년 12월 19일(금) 14:00~16:00
■ 장소: 진리관 701호 e강의실
■ 대상: 전남대학교 전임 및 비전임 교원
■ 참여 신청 및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 062)530-2339/e-mail: hyun@jnu.ac.kr(성명, 학과 기재하여 신청)
※ 관심 있으신 분은 누구나 참여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