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을 활용한 수업의 변화 교수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1,037
[제12회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
‘구글을 활용한 수업의 변화’ 교수법 워크숍 성료
구글을 활용한 학생과 상호작용 활발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법 워크숍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구글을 활용한 수업의 변화’를 주제로 황현우 대표(에듀메이커스)를 초청하여 10월 30일(수)에 경영대학 최상준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참석인원은 25명입니다.
황현우 대표는 학습자 중심 수업에서 중요한 요소는 공유, 참여, 소통이라고 하였습니다. 특히 구글을 활용한 학생 협업 가능 문서작성 시연을 통해 공동 작업의 용이함을 제시하였으며, 중간고사, 플립러닝에 활용 가능한 메뉴를 소개하였습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워크숍 만족도는 4.57/5점, 교수 능력 향상 도움도는 4.43/5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 교수들은 “구글 클래스룸을 수업시간에 학생 수업진행 상황 체크 및 피드백에 활용해 볼 수 있겠다.”, “팀 과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법 워크숍의 주제를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주제나 추천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연락(아르미 이현진, 530-2339, hyun@jnu.ac.kr)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