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역량 증진 프로그램 [제1회 대인관계 역량: MBTI를 통한 자기 탐색 및 감성커뮤니케이션] 성료
- 작성자이지민
- 작성일자
- 조회710
학업역량 증진 프로그램[대인관계 역량 : MBTI를 통한 자기 탐색 및 감성커뮤니케이션]
5개 대학 총 79명 참여, MBTI를 통한 자기 탐색 및 감성커뮤니케이션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지원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2021년 12월 20일 2021학년도 학업역량 증진 프로그램 제1회 대인관계 역량 부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더 소통컴퍼니 권혜미 대표님께서 ‘MBTI를 통한 자기 탐색 및 감성커뮤니케이션’라는 주제로 5개 대학 91명의 학생이 신청하여 12월 16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온라인 MBTI 사전진단에 참여하였고, 자기탐색을 마친 79명의 학생들이 그 결과지를 가지고 12월 20일 14시부터 16시까지 2시간 동안 성향에 많은 감성 커뮤니케이션을 온라인 실시간(Zoom)으로 운영되었습니다.
당시 워크숍을 참여했던 학생들은 유형별 케뮤니케이션과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워크숍에 참석하였습니다.
권혜미 대표는 MBTI 유형별로 상대를 상대하는 법과 유형별 사고와 공감법 등에 다양한 상황을 통해 유용한 팁을 전수하여 주었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28/5점으로 높은 만족도가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MBTI를 통해 본인의 성향을 파악하고 학습방향을 세울 수 있었음“,”익숙한 MBTI에 대해 다시 한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실생활에 도움이 될것같다. “라며 참여 소감들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5개 참여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광주·전남 지역 대학 학생들의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교수법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교수학습센터(이지민, 530-2337, carol114@jn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