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법 워크숍] Z세대 학생들과 즐거운 소통 교수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이현진
- 작성일자
- 조회1,041
[CNU교수역량인증-학생이해]
‘Z세대 학생들과 즐거운 소통‘ 교수법 워크숍 성료
2년만의 대면 워크숍 26명 참여로 활기찬 분위기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교수역량 강화를 위해 ’Z세대 학생들과 즐거운 소통‘을 주제로 지난 3월 29일(화) 오후 2시, 대학본부 1층 103호 세미나실에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기미현 대표(PMA 컨설팅)가 진행을 하였고, 참석자는 26명이였습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근 2년만의 대면 워크숍으로 진행하여으며 참석자들은 활기찬 분위기에서 Z세대 학생들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좋았다고 평했습니다.
기미현 대표는 세대를 나누는 이유는 서로 다름을 이해한 상태에서 공존을 이야기 하기 위해서라고 하였으며, 출생시기에 따른 역사적 경험의 차이로 세대의 문화가 달라질 수 있음을 언급하였습니다. 기미현 대표는 이번 워크숍에서 퀴즈를 선호하는 Z세대 특성을 반영한 ’퀴지즈‘ 프로그램을 통해 Z세대 학생들에 대한 이해를 도왔습니다. Z세대의 특징은 행복의 기준이 자신에게 있으며, 사생활이 보장되길 바라고, 미래에 대한 불안이 높고, 가치와 의미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였습니다. Z세대와 즐거운 소통을 위해서는 그들의 성과를 적극적으로 인정해주고, 간접적인 소통방식인 메신저나 SNS소통을 통한 관계맺기를 추천하였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40/5점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Z세대 학생들의 생각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오랜만에 대면 워크숍이여서 신선했고, 즐거웠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육혁신본부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법 워크숍의 주제를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추천 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연락(코러스 이현진, 530-2339, hyun@jnu.ac.kr)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