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경영대학) 맞춤형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료
- 작성자이현진
- 작성일자
- 조회2,443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역량 강화_경영대학]
‘플립러닝 수업 사례 공유‘ 성료
경영대학 교수 13명 참여, 만족도 4.53점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경영학부 학과장(한병섭 교수)의 요청으로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역량강화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플립러닝 수업 사례공유‘를 주제로 7월 12일(수) 오후 12시에 경영대2호관 최상준홀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워크숍 진행은 오지현 교수(조선대학교)가 진행했으며, 13명의 경영학과 교수가 참석하였습니다.
오지현 교수는 9년 전부터 시행한 플립러닝 수업 운영 노하우를 가감없이 솔직하게 공유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오지현 교수는 학습자 중심 수업으로 학생이 주인이 되는 수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 내재적 동기 강화를 위해 자율감, 소속감, 유능감을 수업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수업설계를 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53/5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경험이 풍부한 사례를 들어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학생들을 수업에 동기부여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향후 내 수업에서도 플립러닝 수업설계를 적용해 보고 싶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육혁신본부는 앞으로도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역량 강화를 위해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 대학 교수진의 수업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추천 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