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OOM) 화상수업(회의) 플랫폼 활용방법 안내 자료 및 동영상 [교수자 대상]
- 작성자유재남
- 작성일자
- 조회3,659
안녕하세요? 기초교육원 이러닝지원센터입니다.
2020학년도 2학기 부터 줌(ZOOM) 화상수업 및 회의 플랫폼을 전남대 교수, 강사들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간 제한 없음, 기타 유료 기능 포함)
★ e클래스에서 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괄 발송된 초정장 메일을 통해 가입하셔야 합니다.
★ 줌 사용권한 업그레이드 초정장은 전남대 포털에 등록된 이메일로 8월 25일 날짜로 일괄
발송하였습니다. (발송자: 줌, 'Zoom 계정 초대 라는 제목')
만약 초청장 메일을 못 받으신 분은 전남대 포털과 e클래스 등록된 이메일을 확신하셔서 보완
하신 후 재요청 하셔야 합니다.
★ 2학기 부터는 교내 e클래스 시스템에 탑재 운영함으로서 화상수업 참여자 출결이 동기화 됩니다.
- PDF 자료 -
■ 첨부 문서 1. 줌(ZOOM)을 활용한 e클래스 화상수업 진행 방법 안내 자료
■ 첨부 문서 2.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수업(회의) 방법 안내 자료
■ 첨부 문서 3.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수업(회의) 방법 안내 자료
- 교육 동영상 -
■ 줌 화면 구성 소개 및 운영 방법 안내: 57분 26초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NsjyGrHWuWk
■ 줌 회의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한 화상회의(수업) 및 동영상 수업자료 녹화: 8분 40초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OxcHCV2ai74
■ 전남대 교수, 강사를 위한 줌 가입 방법 안내: 6분 40초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OY1-Pq0d3Tw
■ e클래스에서 화상수업 설정하기: 11분 41초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vCvKNHVKVF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