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글쓰기 상담가 양성과정> 성료 - 메타버스(metaverse) 공간 속 실재감 있는 교육
- 작성자한다은
- 작성일자
- 조회2,683
제8회 글쓰기 상담가 양성과정 성료
- 메타버스(metaverse) 공간 속 실재감 있는 교육 -
글쓰기 이론 교육 및 상담 실습 기회 제공
대학생·대학원생 36명 참여, 만족도 4.58/5점 만점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는 글쓰기 이론 교육 및 상담 실습 기회 제공을 통한 글쓰기 상담 인력 양성과 <표현과 소통 상담실>의 글쓰기 상담 인력 확보를 목적으로 제8회 글쓰기 상담가 양성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글쓰기 상담가 양성과정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총 2일 동안(12시간) 메타버스 상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참여자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36명이었으며, 28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로 활동 예정인 학생들과 글쓰기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었습니다.
글쓰기 상담가 양성과정은 ▲ 좋은 글과 피드백, ▲ 자기성찰에세이와 자기소개서 쓰기, ▲ 좋은 비평문의 요건, ▲ 보고서와 제안서 쓰고 고치기, ▲ 생각을 글로 정확하게 표현하기, ▲ 상담 실습 및 토의로 구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장르별 글에 대한 이론 강의가 진행되었고, 이론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직접 의뢰 글을 대상으로 상담 실습(피드백 작성 -> 조별 토의)을 진행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58/5, 도움도는 4.66/5로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글쓰기 상담가가 알아야 하는 내용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글쓰기 방법에 대한 설명을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 ”,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요소들에 대해 다루어서 좋았으며, 어떻게 피드백을 해주어야 하는지 궁금했는데 해결할 수 있었다. ”, "좋은 연사님들의 특강과 실습이 어우러져 상담가 역량이 증가하는 것 같았다.", "깔끔한 진행과 의미 있는 수업 모두 좋았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참여자들은 실습 시간이 부족하여 조금 아쉬웠으나 전반적으로 너무 좋은 교육이었다는 의견도 제시하였습니다.
전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글쓰기 상담가 양성과정의 주제를 개발하고 운영하여 글쓰기 상담가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