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문화사회과학대학) 맞춤형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료
- 작성자이현진
- 작성일자
- 조회9,705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역량 강화_문화사회과학대학]
‘Chat GP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전략‘ 주제 성료
교수 13명 참여, 만족도 5점 만점
Chat GPT 활용은 학생 평가 방법 변화 추구
교육혁신본부(양영희 본부장) 교수학습센터에서는 문화사회과학대학 학장(김용민 교수)의 요청으로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역량강화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Chat GP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전략‘을 주제로 11월 28일(화) 오전 11에 여수 캠퍼스 인문사회과학관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심춘보 교수(순천대학교 인공지능학부)가 진행했으며, 교수 13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심춘보 교수는 Chat GPT를 학생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교수자도 적극 활용하여 효율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수립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Chat GPT를 학생들이 활용할 경우, 평가 방식과 수업 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며 플립러닝 형태의 수업을 지향해야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평가 방법에서도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구술이나 퀴즈 형태로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주는 형태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가 5점 만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Chat GPT의 현재 기술 수준과, 활용방법, 제한점을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육혁신본부는 앞으로도 단과대학 맞춤형 교수역량 강화를 위해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우리 대학 교수진의 수업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추천 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교수학습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