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2021학년도 2학기 25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모집
-
대학원생(재학), 학부생(재학)
-
개인
-
창조관 409호 교양교육센터
-
교양교육센터 (062-530-0918)
세부내용
2021학년도 2학기
25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선발 공고
교육혁신본부 교양교육센터 <표현과 소통 상담실>에서는
매학기 수요자 맞춤형 글쓰기·말하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글쓰기 상담은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글쓰기 상담을 신청하면
의뢰인이 요청한 사항을 중심으로 글쓰기 상담을 진행(한글 프로그램 활용)하고,
상담 결과 파일을 시스템에 탑재하여 피드백을 제공하는 온라인 활동입니다.
1건의 상담은 대학생 상담가(1차 상담가)와 대학원생 상담가(2차 상담가) 2인이 교차 피드백합니다.
글쓰기 상담가들은 조원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글쓰기 및 상담 역량을 키울 수 있고,
의뢰인은 보다 완성도 높은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의뢰인과 상담가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25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모집에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고) 온라인 글쓰기 상담 진행 순서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온라인 글쓰기 상담 신청 | ⇨ | 운영진이 상담가 배정 | ⇨ | 2명의 상담가가 서면으로 교차 피드백 | ⇨ |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상담 결과 파일 다운로드 및 설문조사 실시 |
한글·워드로 작성한 의뢰글 첨부 | 3일 소요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 상담 결과 확인: 교육혁신본부 누리집> 마이페이지> 나의 상담 내역
1. 모집 분야 및 인원: 총 30명
연번 | 모집 분야 | 담당 업무 | 활동 시기 | 인원 |
1 | 대학생 글쓰기 상담가 | 온라인 글쓰기 상담(피드백) | 2021. 2학기 | 20명 |
2 | 대학원생 글쓰기 상담가 | 온라인 글쓰기 상담(피드백) | 2021. 2학기 | 10명 |
2. 응시 자격
모집 분야 | 응시 자격 |
대학생 글쓰기 상담가 | ○ 대학 3~4학년 재학생(2021학년도 2학기 기준) ○ 글쓰기 교과목에서 A학점 이상 취득자 <성찰과소통을위한글쓰기(글쓰기)>, <인문사회글쓰기>, <과학기술글쓰기> ○ 직전 학기 평점 4.0 이상 혹은 직전 학기까지의 전체 평점 3.5 이상 ○ 2021. 8. 18.(수) ~ 8. 19.(목)에 실시하는 글쓰기 상담가 양성 과정(1단계) 이수가 가능한 자 ○ 글쓰기 관련 경력 우대(수상 실적 포함) ○ 1~24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활동 경력자 우대 |
대학원생 글쓰기 상담가 | ○ 대학원 재학생(2021학년도 2학기 기준) ○ 전공 불문 ○ 전일제(풀타임) 대학원생 우대 ○ 2021. 8. 18.(수) ~ 8. 19.(목)에 실시하는 글쓰기 상담가 양성 과정(1단계) 이수가 가능한 자 ○ 글쓰기 관련 경력 우대(수상 경력 및 연구 실적 포함) ○ 학술지(등재지, 등재후보지, 기타학술지 등) 논문 게재 경력자 우대 ○ 1~24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활동 경력자 우대 |
※ 상기 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글쓰기 상담가 양성 과정>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실시간 온라인 화상(Zoom)으로 진행
3. 추진 절차
4. 선발 일정
지원서 접수 기간 | 지원서 접수 방법 | 최종 합격자 발표 |
2021. 7. 1.(목)~ 8. 1.(일) 23:50 |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신청 (학생지원>프로그램 지원단 선발>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신청) | 2021. 8. 6.(금) 예정 (합격자 개별 전화 통보) |
5. 선발자 지원 내용
가. 글쓰기 이론 교육 제공 (2021. 8. 18.(수) ~ 8. 19.(목) 예정, 실시간 온라인 화상(Zoom)으로 진행)
나. 글쓰기 상담 실습 기회 제공
다. 매달(3~6월) 건당 상담료 지급
1) 대학생 상담 실습에 대한 장학금 지급: 1.5만원/건(90분 소요)*
2) 대학원생 상담 활동에 대한 상담료 지급: 1.5만원/건(60분 소요)
*최근 3학기(2020-1, 2020-2, 2021-1) 동안 대학생 상담가의 한 학기(4개월) 평균 상담 건수는 38.37건,
총 분량(10pt, 줄간격 160% 기준)은 55쪽으로 1건당 평균 분량 1.43쪽(※건수 및 분량은 학기마다 상이할 수 있음)
라. 자기계발활동기록부 활동 내용 기재
6. 제출 서류
가. 대학생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대학생용 첨부파일 참고) 1부.
2) 수업에서 작성한 보고서(과제로 작성한 리포트) 1부.
나. 대학원생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대학원생용 첨부파일 참고) 1부.
2) 수업에서 작성한 보고서(소논문) 1부.
3) 학술지 게재 논문(해당자에 한하여 제출) 1부.
7.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된 사항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와 결격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선발이 취소됩니다.
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교육혁신본부 교양교육센터(062-530-091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 작성 방법
① 첨부 파일(대학생/대학원생용 서식)을 다운 받아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② 다음 페이지에 글쓰기 역량 심사를 위한 보고서(또는 소논문)를 복사하기-붙여넣기
③ 아래 '신청하기' 클릭 후 해당 파일 첨부
<유의 사항>
시스템 오류로 접수가 완료되지 않은 분들은 write-cnu@daum.net으로 지원서 및 보고서를 8. 1.(일) 23:59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완료 여부는 교육혁신본부 누리집>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