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2023-1학기 28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모집

  • 대학원생(재학), 학부생(재학)
  • 개인
  • 대학본부 106-1호 교육혁신본부
  • 한다은(교수학습센터) (062-530-2334)
세부내용



2023-1학기 

28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선발 공고


교육혁신본부 <표현과 소통 상담실>에서는 

매학기 수요자 맞춤형 글쓰기·말하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글쓰기 상담은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글쓰기 상담을 신청하면

의뢰인이 요청한 사항을 중심으로 글쓰기 상담을 진행(한글 프로그램 활용)하고, 

상담 결과 파일을 시스템에 탑재하여 피드백을 제공하는 온라인 활동입니다.  


1건의 상담은 대학생 상담가(1차 상담가)와 대학원생 상담가(2차 상담가) 2인이 교차 피드백합니다.

글쓰기 상담가들은 조원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글쓰기 및 상담 역량을 키울 수 있고, 

의뢰인은 보다 완성도 높은 동료/선배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의뢰인과 상담가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모집에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모집 분야 및 인원: 총 30명

연번

모집 분야

담당 업무

활동 시기

인원

1

대학생 글쓰기 상담가

온라인 글쓰기 상담(피드백)

2023. 1학기

20명

2

대학원생 글쓰기 상담가

온라인 글쓰기 상담(피드백)

2023. 1학기

10명



2. 응시 자격

모집 분야

응시 자격

대학생 글쓰기 상담 인력

○ 대학 3~4학년 재학생(2023학년도 1학기 기준)

○ 글쓰기 교과목에서 A학점 이상 취득자

<성찰과소통을위한글쓰기(글쓰기)>, <인문사회글쓰기>, <과학기술글쓰기>

○ 직전 학기 평점 4.0 이상 혹은 직전 학기까지의 전체 평점 3.5 이상

2023. 2. 1.() ~ 2. 2.(목) 글쓰기 상담가 양성 과정(1단계이수 가능한 자

  ※ 상기 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글쓰기 관련 경력 우대(수상 실적 포함)

○ 1~27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활동 경력자 우대

대학원생 글쓰기 상담 인력

○ 대학원 재학생(2023학년도 1학기 기준)

○ 전공 불문

전일제(풀타임대학원생 우대

2023. 2. 1.(수) ~ 2. 2.(목) 글쓰기 상담가 양성 과정(1단계이수 가능한 자

  ※ 상기 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글쓰기 관련 경력 우대(수상 경력 및 연구 실적 포함)

학술지(등재지등재후보지기타학술지 등논문 게재 경력자 우대

○ 1~27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활동 경력자 우대

 ※ 4대보험 가입자는 상담료 지급 불가능



3. 추진 절차




4. 온라인 글쓰기 상담 절차

의뢰인

상담 신청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신청)

운영진

상담 배정

대학생 상담가

1차 상담 실시

대학원생 상담가

2차 상담 실시 및 상담 완료 처리

의뢰인에게

최종 상담 결과 파일 제공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 1건의 상담을 2명의 상담가가 교차 피드백 후 상담 시스템에 최종 피드백 파일 탑재



5. 선발 일정

지원서 접수 기간

접수 방법

최종 합격자 발표

2022. 12. 26.(월)~

1. 15(일)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신청

(학생지원>프로그램 지원단 선발>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신청)

2023. 1. 20.(금) 예정

(합격자 개별 문자 통보)



6. 선발자 지원 내용

  가. 글쓰기 이론 교육 제공(2023. 2. 1.() ~ 2. 2.(목) 예정)

  나. 글쓰기 상담 실습 기회 제공(2023. 2월 중)

  다. 매달(3~6월) 건당 상담료 지급

    1) 대학생 상담 활동에 대한 장학금 지급: 1.5만원/건(90분 소요)

    2) 대학원생 상담 활동에 대한 상담료 지급: 1.5만원/건(60분 소요)

  라. 자기계발활동기록부 활동 내용 기재



7. 제출 서류

  가. 대학생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첨부파일1 참고) 1부.

    2) 수업에서 작성한 보고서(과제로 작성한 리포트) 1부.

  나. 대학원생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첨부파일1 참고) 1부.

    2) 수업에서 작성한 보고서(소논문) 1부.

    3) 학술지 게재 논문(해당자에 한하여 제출) 1부.



  ▼▼서류 작성 방법▼▼

   ① 첨부 파일(대학생/대학원생용 서식)을 다운 받아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② 다음 페이지에 글쓰기 역량 심사를 위한 보고서(또는 소논문)를 복사하기-붙여넣기

   ③ 아래 '신청하기' 클릭 후 해당 파일 첨부


8.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된 사항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와 결격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선발이 취소됩니다.

  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교육혁신본부(062-530-23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시스템 오류로 접수가 완료되지 않은 분들은 write-cnu@hanmail.net으로 지원서 및 보고서를 '22. 1. 15.(일) 23:59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완료 여부는 교육혁신본부 누리집>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3-1학기 28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모집

      ~

      부터
      까지

      40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