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 새로운 교육혁신의 기준' 교수법 워크숍 성료
- 작성자김용관
- 작성일자
- 조회491
인공지능 시대 새로운 교육혁신의 기준
'5개 대학 94명 참여, 인공지능 시대 교육정책과 교육플랫폼의 방향'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지원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공지능(AI)이 대두되는 변화해가는 교육정책 과정속에서 '인공지능 시대 새로운 교육혁신의 기준'이라는 주제로 2021년 8월 17일(화)에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장상현 본부장(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학학술본부)이 진행하였으며, 참여자는 94명으로 온라인 실시간(Zoom)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장상현 본부장은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대학교육의 영역에서 실제 다루는 업무와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해가는 교육플랫폼의 방향성을 잘 제시하며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참여한 교수님들께서 평소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을 통한 논문 열람 등의 문의 및 궁금증을 모두 함께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갖으며 효과적인 정보제공도 해주었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3.99/5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현장에서 얻은 구체적인 사례들에 공감하며 강의를 들었으며, 대처법과 운영 사례들이 적실했다.", "AI 시대의 변화에 따른 교육의 변화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미래 교육 환경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했다”라며 참여 소감들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5개 참여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역량 강화 워크숍을 기획하여 광주전남 지역 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교수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교수학습센터(김용관, 530-2337, dydrhks123@jn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