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화이부동 사전 워크숍 성료
- 작성자이현진
- 작성일자
- 조회479
신임교수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화이부동(和而不同)’ 사전 워크숍 성료
65회 신임교수 20명 참여, 학생 공감 코칭을 위한 지식 ‧ 태도 습득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신임교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화이부동(和而不同) 프로그램을 신설했습니다. 화이부동 프로그램은 당해년도 신임교수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워크숍을 통해 모둠을 형성하고 한 학기동안 동료들과 함께 수업을 연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사전 워크숍에는 65회 신임교수 2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사전 워크숍은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감정코칭과 학습자 중심 수업 설계’를 주제로 백명 대표(명코칭)가 진행하였습니다. 백명 대표는 심리적 안정감을 통해 학생 참여를 유도하는 수업이 중요하며, 질문을 통한 수업 설계로 효율적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고 안내하였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11/5점 만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수업에서 사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질문 사례를 알게 되었다.”, “학생을 대하는 태도에 대한 개선을 고민하게 되었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화이부동 사전워크숍에 참석하지 못한 65회 신임교수도 화이부동 모둠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동료 교수들과 수업연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화이부동(和而不同) 모둠 활동 신청은 8월 27일(금)부터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혁신본부에서는 신임교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화이부동 프로그램 참여시 모둠 활동비를 지원합니다.